재테크의 99%는 실천이다 - 한국의 젊은 부자들 실천편
박용석 지음 / 토네이도 / 2006년 10월
평점 :
절판


흐흐~ 재테크.. 관심없는 건 아닌데, 참 어렵고 귀찮은 것 중의 하나이다.
그런데 말이다. 1000만원이란 돈을 쥐고 어찌할 바를 모르다가 은행에 1년 넣어놓고 1100만원을 만들고, 10만원씩 불입하여 120을 1년 넣었더니 200에 가까운 돈을 쥐고 보니.. 마음이 흔들린다.
이게 뭐지? 똑같은 1년인데 이자가 3배가까이 차이난다. 만약 액수가 뒤바껴 있다면, 우와~
라는 생각을 하면서 야금야금 욕심이 올라온다. 그렇다고 내가 부자가 되길 원하는 건 아니지만, 좀 더 수익을 얻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자면, 공부를 해야 하는데 뭘 어떻게 해야 할까? 싶었다. 99%는 실천이다. 도대체 뭘 실천하라는 걸까?
첫번째, 주식이다.
두번째, 부동산이다.
세번째, 해외투자이다.
내가 읽었을 때 필자가 가장 강하게 밀고 있는 것은 주식이었다. 근데 정말 혹하긴 했다.
10000원짜리 1주가 10년 20년 후에는 20배의 가치가 되는 걸 보면 돈놓고 돈먹기이다. 물론, 시간을 투자하고 흔들리지 않아야 겠지만 말이다.
이 책을 읽고 따라 해보겠다는 생각에는 책을 사지 말아야 한다. 다만, 이 책을 읽고, 아~ 이런 식으로 부자들이 되어 가는 구나! 서울의 많은 사람들이 절반은 전세를 끼로 있다는 말이 이 말이구나, 오~ 엔화,유로, 달러로도 돈을 벌 수 있구나.  라는 식의 기초 상식을 넓혀 갈 수 있는 정도?  

그런데... 주식... 혹하긴 하지만... 내겐 그럴 배짱이 없다.
1000만원... 이거 모으려면 1년이나 걸리는데, 어떻게 배팅을 하지.. 라는 생각이 좀 더 강하게 드는 걸 보면, 난 적게 먹고 적게 불려가면서 그렇게 살아야 할려나?
그래도, 한 살이라도 어릴 때 조금 공부해서 투자해볼까? 돈? 있다가도 없고, 없다가도 있는 것 아니겠어? 올인만 안하면 되지? 뭐 이런 생각이 드는 건 어쩔 수 없지만 말이다.
2006년에 만들어졌고, 이 책을 읽은 10년의 상황은 조금 틀리긴 하지만, 기본은 크게 벗어나지 않는 법이니 참고하기 바란다. 솔직히 아쉬운 점이 있다면, 조금의 실전팁을 주었으면 싶지만.. 그건 너무 위험한 기대이고~ ^^;;
난 돈에 관심없어~ 이 말 자랑이 아니다. 요즘 같은 때는 알아야 한다. 남보다 잘나기 위해서가 아니라 나 자신을 위해서 ~ 내가 하고 싶은 것 하면서 살려면 밥값더하기 학원비 정도는 있어야하지 않을까? ^^ 

다음엔 어떤 재테크를 탐독해볼까? 꿀꺽~ 침넘어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