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의 심리학 - 자신감과 열등감 사이에서 방황하는 당신을 위한 심리분석 마인드 북스 4
배르벨 바르데츠키 지음, 강희진 옮김 / 북폴리오 / 2006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제목보다도 부제가 너무 강하게 나를 끌어들인 책이다..
항상 무언가를 해야지만 하는 나..
남보다 항상 열심히 살고 있다고 자부하지만.. 항상 남보다 못한 나를 자책하고 있는 나.. 

"자신감과 열등감 사이에서 방황하는 당신을 위한.."  

자신감과 열등감..사이에서 고민하고 있는? 나인데?
나같은 사람들이 많나?
정답은.. 그런 사람들이 상당히 많다는 것이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저 하늘너머에 살고 있는 독일인들과 우리가 별로 다르지 않다는 점~

이런 사람(여성)들의 문제는 어디에서 오는 거라고? 

1. 어렸을 적의 경험이 현재의 내게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서 현재의 내가 문제라는 것.
- 어? 난 어렸을 때 그리 많은 문제가 없었던 듯 싶은데?
그럴수도 있다. 똑같은 가정에서 자랐어도 성격이 다르듯.. 각자가 가진 인격에서 오는 문제이기도 하다는 것이다.
2. 내가 알고 있는 나의 문제를 감추기 위해 콤플렉스(열등감)를 감추기 위해서 더욱 더 자신감에 찬 모습을 갈망하고 표현하고 있다는 것.  
- 밖으로 보이는 것은 자신감이기 때문에 아무 문제 없어 보이지만, 누구도 속일 수 없는 건 나 자신이라는 것.
3. 남에게 보이기 위한 거짓자아때문에 참자아를 무시하고 있다는 것.
- 누구나 가지고 있는 참다운 자신의 모습을 인정하지 않고, 남의 눈. 다른 이를 통해서 내 자신을 완성하려 하기 때문에 이렇게 이중적인 자신의 모습 사이에서 헤매게 된다는 점이다.

그래서 해결책은?
단순하면서 어렵다. 모든 심리학이 그렇듯...
마음먹기에 달려있고, 해결책은 내가 가지고 있다는 것.
참자아를 알고 있는 사람은 세상 그 누구도 아닌 나 자신. 나 자신조차 사랑하지 않는 사람을 누가 사랑해 주겠는가? 나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일 줄 아는 용기를 가지고, 나 자신부터 사랑하라는 것. 나 자신을 사랑해야 다른 이에게도 사랑을 베풀 수 있고, 비로소 사랑받을 수 있다는 것이 이 책이 내게 주는 메세지다.
하지만.. 어렵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얻는 것도 주저하지 말고, 자신을 찾아야 한다는 것이다.  

이제부터 하루에 적어도 10번은 내 자신에게 사랑한다고 진심으로 진짜 진짜 진심으로 외쳐줘야 겠다. 또, 나의 단점과 감추고 싶은 것도 과감히 드러내고 인정할 줄 아는 나를 만들어야겠다.
책을 덮고 난 작심삼일에 더하기 작심상일.. 해서 참 자아 진정한 나를 찾아야겠다.
멋진 여성이고 싶다라고 말하기 전에 나 자신부터 바로볼 줄 알고, 인정하는 용기를 발휘해야겠다.

여자의 심리학.. 음.. 괜찮은 책이라고 추천하고 싶다.
남자들은 읽으면 안되냐구? 읽어도 된다. ^^ 내 여자친구를 이해하기 위해서, 엄마를 이해하기 위해서, 누나, 동생을 이해하기 위해서.. 그리고 여자와 다르지 않는 한 인간인 당신 자신을 이해하기 위해서.. ^^
점점 정신없는 이 세상에서 정신차리고 굳건히 나 자신으로 서기 위해서ㅎㅎ
너무 거창한가? 아무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