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의 심연 뫼비우스 서재
막심 샤탕 지음, 이혜정 옮김 / 노블마인 / 2008년 2월
평점 :
절판


오랜만에 빠져보는 독서의 짜릿함을 느끼게 하는 책을 만났다.
두꺼운 책의 분량에 압도되어 선뜻 들지 못했는데..
프롤로그에서부터 이 책의 마력에 쏙 빠져버렸다.
퇴근 후 침대에 엎드려 책을 읽는 순간이 짜릿했다고 할까?
다음날 출근을 위해 책을 덮어야 하는 아쉬움마저 들었다.

이른 새벽아침 벌거벗은 한 여인이 공원에서 발견된다. 공황상태로..
그녀의 머리가죽은 벗겨져 두개골이 보일정도이며, 더더욱 아연실색할 것은 자신의 것인지 다른이의 것인지 모를 머리카락과 살이 엉켜있는 살점이 붙어있는 머리가죽이 들어있는 봉지를 들고.. 시작부터 어마어마 했다.
어떤 스릴러물보다 강하게 끄는 첫 장면이었다~

그녀를 이렇게 만든 잔인한 살인마를 찾으면서, 연쇄 살인범의 소행이란 것을 알게 되고..
이야기의 초반부에 잡히게 된 한 살인범의 현장에서..
이 연쇄 살인마가 한명이 아닌 칼리반이란 이름의 조직과 연루되었다는 것..

남편의 실종이후 실종사건이라면 민감한 애너벨이라는 미모의 여형사와 그의 짝 잭, 전직 FBI 프로파일러였으나 지금은 실종을 위주로 한 사립탐정을 하는 조슈아~
이들과 칼리반 조직의 우두머리 밥을 쫓는 범죄수사의 묘미가 함께 한다.

그리고, 언제나 이런 범죄와 스릴러의 묘미인 반전~
밥은 표면상의 우두머리였고, 그 뒤에 존재한 진짜 보스 멜리샤벤츠(Caliban is me!의 조합어)의 출현! 그리고 칼리반이라는 조직이 했던 경악할 범죄사실(이건 읽어야 한다.)

67명이나 되는 사람들을 납치하여, 그들에게 이들이 했던 엄청난 소행보다 더 잔인하고 무서웠던 것은... 이를 너무나도 자연스러운 것처럼 범죄 대상을 고르는 것을 물건을 사는 쇼핑에 비유하여 말하는 부분에서 오는 씁쓸함.. 그리고.. 에필로그에서 언급한 "이 소설에 나오는 정보들은 .. 대부분 사실이라는.." 작가의 말이었다.

작년에 프리즌 브레이크에 푹 빠졌던 기억이 난다. 어떤 영화보다도 반전에 반전을 언급하는 시리즈에 짜릿했었는데.. 이 소설이 또한 잊고 있었던 그 짜릿함을 선사해주었다.
영화로 만들어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 소설~
더 놀라운 건 프랑스 작가의 작품이라는 것. 끝부분에 철학적인 면이 나오는 부분에서만 프랑스 문학이구나 라는 걸 잠시 느낄 수 있었다. 젊은 작가의 또다른 책을 읽어봐야겠다.

조슈아 시리즈를..

그러고 보니.. 내 보관함에 악의 시리즈 1편이 있었다. 악의 영혼~ 읽어봐야지!

간만에 재밌는 책을 읽어 기분좋은 서평을 올려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