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화는 왜 유명할까? - 걸작으로 보는 서양미술사
아멜리아 아레나스 지음, 정선이 옮김 / 다빈치 / 2002년 1월
평점 :
절판


  아레나스의 이름에 끌려서 사게 된 책이다.

그림감상법에 관심이 많은 요즘~ 아레나스의 대화중심 감상법이 화악 땡겼다~

큐레이터인 그의 특성을 살려서 명화를 보며 대화위주로 감상법을 익혀나가는 아주 유익한 방법이었다. 논문을 통해서 알기엔 추상적이어고 구체적인 그의 강의를 듣고 싶어서 알라딘에서 그의 이름을 쳤더니, 이 책이 나왔다.

그때는 앗싸~ 하고 소리쳤었는데..

명화는 왜? 유명할까?

유명한 이유들을 알 수 있게 전문가 답게 나를 이끌어줄 줄 알았는데..

명화의 명화다움을 느낄 수 있도록 그림보는 눈을 체계적으로 키워줄 걸로 기대했는데..

그것보다는.. 명화의 탄생비화와 그에 엮인 시대적 이야기 등이 펼쳐져 있었다.

책을 산 목적을 성취하지 못해서 인지..

읽는 내내 아쉬움속에 힘들었다~

물론, 명화에 대해서 이것저것 말해주는 것은 마음에 들었지만..
도판이 커서 마음에 들었고, 설명해준 부분을 확대해서 분할한 도판이 그려져서 이해를 도운것은 좋았지만...(이런 친절함에도 불구하고.. 별점을 많이 줄 수가.. ㅜㅜ)

나의 지식욕구를 충족시켜주지 못해서 책을 덮을때까지 아쉬움이 남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