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페어런팅] 서평단 알림
스마트 페어런팅
브래드 스마트.케이크 스마트 무르소 지음, 이덕남 옮김 / 서울문화사 / 2007년 12월
평점 :
품절


  전부터 생각하는 것이 있다..
부모자격증...
누구나 어른이 되면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는다.. 그리고 그 아이를 낳고.. 사랑하고.. 남들에게 뒤떨어지지 않게 그럴듯하게 키우고 싶어한다.. 그러기 위해선 돈이 필요하고.. 돈을 쫓아 여기저기 다니다 보면.. 처음의 목적이었던 아이들과 멀어지고.. 아이들에게 미안하니깐.. 돈으로 해결하고... 아이들은 계속 애정에 배고파하고.. 서로의 의사소통은 안되고...
결국은 서로의 마음만 다치고..
그래서.. 생각한 것이 바로 부모자격증이다.. 부모도 준비된 사람이 되야 한다는 것...
그래야 서로 상처입지 않고, 나아가 사회속에 나온느 바른 아이들이 생겨난다는 것...
하지만..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이야기가 분명하다..

그래서 똑똑한 부모가 되기 위한.. 현명한 부모가 되기 위한.. 지침서같은 첫 느낌의 이 책이 더더욱 귀하게 다가왔다..

이 책에서 말하는 것은 어느 부모교육서와 다르지 않은 내용이다.
아이들에게 많은 기회를 주어야 하고...
단순한 기회만 주고.. 부모는 바라보기 식이 아니라.. 부모도 함께 하는 것..
아이들과 항상 같이 있어서 느끼는 것이지만.. 아이는 정말 관심을 먹고 자란다는 것이다..
많은 것을 함께 하고..
대화를 많이 나누며.. 서로의 마음을 다치게 하지 않게 하고..편안하고 수용적인 자세로..
아이들의 다양한 가능성을 인정해야 한다는 것..
아이들에게 모범을 보이는 것.. (이것은 정말 어른들이 쉽게 범하고.. 너무나 당당하게 어기는 게 아닌가 싶다.)
아이들과 함께 한 약속은 끝까지 지키고.. 규칙은 지켜야 한다는 것이다..

현명한 부모 아래에서 현명한 아이들이 자란다...

똑똑한 아이의 엄마, 현명하고 진실하고..
자기가 원하는 아이상이 있다면.. 부모가 먼저 실천하자..
아이의 손을 꼭 잡고.. 함께 걸어가자.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