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
이민규 지음 / 더난출판사 / 200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 무엇이 다른 것일까?

책머리에 이런 말이 나온다...

물이 수증기가 되기 위해선 100도가 되어야 하고.. 99도였을 때는 물밖에 되지 못한다.. 무지 멋져보였는데.. 내가 말하니깐 평범해져버리네.. -_- 이런... 어쨌든.. 끌리는 사람에게만 있는 그 1%는 무엇일까?

세상을 살다보면 참 많은 사람을 만나기도 하지만.. 그 중에 또 공통분모를 찾아 분류하는게 또 나도 모르는 본능인듯 싶다.. 그 중에 내가 좋아하는 사람.. 왠지 끌리는 사람이 있게 마련.. 끌리면서도 왠지 모를 질투심을 느끼는 게 사실이다.. 내가 갖지 못한 무언가를 갖고 있는 그들의 것은 무엇일까?

외모? 그건 성형수술을 해야지... 못생겨도 끌리는 사람이 있잖아? 이건 아냐

돈? 흠.. 돈이 많다고 좋은 건 아니지.. 오히려 역효과가 나기도 하지..

명예? 그거 잠깐은 좋겠지만.. 내가 가지면 무지 부담스러울 것 같아..

거창한 게 아니다...사람을 대할 때 그 사람의 태도.. 마음씨.. 아주 작은 행동이 바로 그 1%이다..

이 책을 읽지 않아도.. 우리는 그 답을 알고 있다..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하지만... 정말 중요한 그 1%는... 내가 알면서 정말 그렇게 하느냐이다..

요즘 사람들은 참 많은 자기계발서를 읽는다.. 어느정도 읽고 나면 그 내용이 그내용이다..

항상 똑같은 말을 하고 있다.. 그러다 보면.. "그건 나도 안다구.. " 라고 되뇌이곤 하는데..

그것이다.. 알면 행하는 것.. ^^

음.... 줄 긋고 싶은 내용도 담고 싶은 내용도 많다.. 글이 좀 크긴 하지만.. 또 그만큼 부담없이 읽을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