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달여 동안은 책을 좀 안 산 것같은데? 하는 느낌이 들었는데 그닥 안 산 것도 아니네.ㅠㅠ 정말 꾸준히 잘 사고 있음. 먼저 오늘 산 책부터. 
















김지승 <짐승일기> 나도 샀다. 언젠가 연재글 조금 본 적이 있는데 문장들이 참 좋았어서 책으로 나오면 사야지 했었다. 근데 이 작가님 아프셨고 ㅠㅠ 그 이야기도 계속 나오고 그래서 전체 분위기가 어떨런지 감이 잘 안 잡히지만 그래도 좋으리라 믿고. 내 손에는 아마도... 10월 15일쯤 되어야 들어올 듯. 근데 난 <아무튼 연필>도 안 읽었다네~~~ ㅎㅎㅎ 


















낸시 폴브레 <보이지 않는 가슴> 

중고로 살려고 째려보고 있던 책. 상태 상인 것밖에 없어서 갈등하다가 에라잇 새책으로 지름. 살까말까 고민도 좀 했으나 어쨌거나 읽어두면 좋을 것같다. 읽어서 안 좋은 책(도 가끔 있지만 대체로)은 없다. 















<SF 명예의 전당 2 : 화성의 오디세이>

지난번 산 책들 중 여기 실린 단편 언급된다고 했었는데 순전히 그 단편 하나 때문에 산...건 아니고 ㅎㅎㅎ 전자책 적립금 쓰느라 겸사겸사. 그 단편은 주디스 메릴의 <오로지 엄마만이>이다. 제목만 봐도 내용이 무지 궁금. 뻔하지 않기를 바라본다. 
















마이케 슈토베로크 <여성 선택 : 남성 중심 문명의 종말> 

제목 확 끌리지 않나?ㅎㅎ 책소개 나쁘지 않고 내용 어떤지 궁금한데 악평이 있어서 도대체 어떤 내용인가 더 궁금해졌다. 중고 뒤지다가 발견. 내가 한번 읽어보겠다.ㅋㅋㅋㅋ 
















마농 가르시아 <여성은 순종적으로 태어나지 않는다> 

원서 주문예정이고 한글판 소포로 받으면 어떤 내용인지 대충 보고 프랑스어읽기모임 추천목록에 올릴 생각. 괜찮을 것같아, 느낌상. 소포 빨리 받고 싶은데 보내줄 사람이 당분간 없을 예정... 또르르... 




+ 여기에 옆지기 책 한 권 사고 굿즈 중에 여권 넣을 수 있는 케이스 하나 사고. 굿즈란 무엇인가. 하. 



이전 한달 동안 산 책들.↓














빅토리아 토카레바 <토카레바 단편집> 

전자책이다. 한달 전 전자책 적립금 쓰느라.ㅎㅎ 한달에 한 권 사고 있음. 근데 이거도 아직 안 읽었... 이렇게 쌓인 전자책이 지금...@@ 
















지현 외 <페미니즘으로 다시 쓰는 옛이야기> 

이건 좀 충동구매각이었는데 암튼. 이런 거 좋다. 읽어봐야 좋은지 아닌지 알겠지만 일단 좋다. 전부 다시 쓰자!!!!ㅋㅋㅋㅋㅋ 
















성과재생산포럼 기획, 백영경 외 <배틀그라운드 : 낙태죄를 둘러싼 성과 재생산의 정치> 

지난달 <임신 중지>의 여파로 구입한 책. 일단 지금은 관련(?) 책들 대충 훑어보고 끝(?)난 듯한 느낌이라 소포 받으면 바로 읽게 될지 아닐지 모르겠지만. 읽자 읽자. 















옐토 드렌스 <마이 버자이너 : 세상의 기원, 내 안의 우주> 

뭐의 기원, 뭐의 우주, 이런 말 안 좋아하지만 ㅎㅎㅎ 이건 마이 버자이너니까. 나 이번주 초에 엑스레이 찍고 왔는데 골반뼈와 함께 적나라하게 드러난 내장들과 선명하게 찍혀버린 마이 버자이너 안팎 모양 보고 좀 놀랐고 좀 신기했고 좀 새로웠다.ㅋㅋㅋㅋㅋㅋㅋ 와 일케 생겼네? 새삼.ㅋㅋㅋㅋ 사진을 꼼꼼 뜯어보며 읽겠다! 
















폴린 아르망주 <나는 남자가 싫다> 

대박 제목! ㅎㅎㅎ 나는 남자가 싫다! 이건 읽어줘야지. 프랑스책 서점에서 발견해 집어온 거다. 한글판 사서 비교대조. 프랑스어읽기모임 추천도서목록에 올라갈 예정. 지금 읽기 시작한 <여성의 대의> 다 읽고 이거 읽자고 해야지!!! 

















루피 카우르 <해와 그녀의 꽃들>

이건 원서가 영어이고 지은이는 캐나다 시인이라고 나온다. 외모는 인도인이다. 인스*그램에 올린 짧막한 시들을 모아 자가출판했고 세계적으로 대박이 났다. 베스트셀러? 그래서 첨에 살까말까 했는데 서점에서 프랑스어판 보니 가볍게 읽기 좋은 무거운 내용이라 그의 책 두 권을 모두 사왔다. 역시 프랑스어읽기모임 목록에 오를. 
















앤절라 Y. 데이비스 <여성,인종,계급> 

이달의페이퍼 적립금으로 구입. 몇달 만이냐.ㅋㅋㅋ 적립금 타서 여성주의읽기 책 사기 프로젝트(?) 말아먹고 있는 중에 급 반가움.ㅎㅎㅎ 이거 언제 읽을 책인가, 내년이지 아마?ㅎ 
















모나 숄레 <마녀 - 남들보다 튀는 여자들의 목을 쳐라> 

드디어 삼. 오래 참았다.ㅎ 전자책보다는 종이책이지. 암만. ㅠㅠ 

원서로 읽고 싶었는데 흠흠. 
















임지현,권혁범 외 <우리 안의 파시즘> 

파시즘 이런 책도 막 눈에 띄어가지고 일단 사기는 삼. 2000년 처음 나온 책인데 올초 개정판이 나왔다. 개정판보다 원래가 더 낫다는 어느 평을 보고 2016년판 중고로 구입. 




아래 두 권은 조카들에게 읽으라고 슝~ 























댓글(14) 먼댓글(0) 좋아요(2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단발머리 2022-09-23 08:13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해와 그녀의 꽃들> 반가워요. 안 읽었지만 ‘집에 있어요‘입니다!!
제목들만 봐도 흐믓한 아름다운 책탑입니다. 하하하.

난티나무 2022-09-23 18:41   좋아요 1 | URL
오 벌써 갖고 계시다니! 이거 프랑스책으로 읽을까 봐요.^^

다락방 2022-09-23 08:55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여성, 인종, 계급> 은 2023년 2월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아주 잘 사셨습니다. 후훗.

저는 무엇보다 <여성 선택:남성 문명의 종말>이 눈에 띄네요. 저도 그걸 좀 사보도록 하겠습니다. ㅋㅋ

난티나무 2022-09-23 18:41   좋아요 1 | URL
긍까요, 2월까지 기다리기 애가 타지만(응?) ㅎㅎ 참하게 기다리겠습니다.^^
저도 그 책 늠 궁금해요. 히히

미미 2022-09-23 10:16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페미니즘으로 다시 쓰는 옛 이야기>읽고 싶네요!
불편한 옛이야기가 너무 많아서
(아직까지도 읽히고 있는 몇몇 책들)
다시 쓰여진 이야기를 읽고 싶었는데 딱입니다^^*

하이드 2022-09-23 15:47   좋아요 2 | URL
페미니즘으로 다시 쓰는 옛 이야기는 각 저자들의 개인 에세이 양이 많아서 제가 생각했던 것과는 좀 다른 결이었지만, 읽어볼만 합니다. 저는 다시 쓰인 옛 이야기만 읽고 싶었어서 그 부분 좀 별로였지만, 알고 보시면 괜찮을거에요.

미미 2022-09-23 15:55   좋아요 1 | URL
에세이 분량이 있군요? 하이드님 정보 감사해요! 저도 이야기가 궁금한데 이런 다시 쓰기가 많아졌으면 좋겠어요^^*

난티나무 2022-09-23 18:43   좋아요 2 | URL
미미님 저도! 다시 ‘잘’ 쓴 이야기 많이 보고 싶어요!^^

하이드님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살짝 소개글 맛보기 결과 다시 쓴 이야기도 아주 흡족하지는 않을 것 같더라고요? ㅎㅎ 한번 읽어보겠습니다.^^

라로 2022-09-23 15:23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저도 옛날옛날 빅토리아 토카레바 책 읽고 좋아서 <토카레바 단편집> 사놓고 아직이에요,,
그나저나 저는 난티님보고 위로 받아요,,, 저보다 더 많이 사시는 분,,3=3=3=3=3=333=3=3=3333

난티나무 2022-09-23 18:44   좋아요 2 | URL
푸하하!!!!! 🤣
저는 책사기에 있어서는 저를 포기했습니다. ㅎㅎㅎ

하이드 2022-09-23 15:47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짐승일기 저도 기대중이에요. 희망도서 신청 처리중이라 두근두근 기다리고 있습니다!

난티나무 2022-09-23 18:47   좋아요 2 | URL
좋으면 좋겠어요.^^ 이런 기대는 작가를 잘 모르면서 하게 되는 게 참 신기하기도 하고 그래요. 책 읽고 어떤지 말씀해주세요 ~^^

mini74 2022-09-23 20: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 ㅎㅎ 보이지 않는 가슴 제목보고 넘나 놀랐습니다 ~ 저는 마녀 갖고 있습니다. 읽어야되는데 ㅠㅠ

난티나무 2022-10-11 19:17   좋아요 1 | URL
왓! 이 댓글 이제야 보네요!^^;;
아니 왜 놀라셨어요???ㅎㅎㅎ
저도 다 갖고만 있어요.ㅠㅠ 읽어야 되는데 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