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벌써 언제야, 지지난주? 전번에 갔던 중고가게에 다시 가서 문고판 쪽을 뒤졌다. 이제 두 달 가까이 못 움직이게 생겼으니 중고책 고르는 재미도 스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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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 르 카레, <모스트 원티드 맨>
읽은 책 없고 이름만 들었고 심지어 이름 보고 프랑스 작가인 줄 알았던.ㅎㅎㅎ
애니 프루, <브로크백 마운틴>
딱 이 소설 하나만 실려있는 얇은 책이다. 한국어판 집에 있는데 비교하며 다시 읽으면 좋을 것 같다. 영화도 보고.
에릭 엠마뉴엘 슈미츠, <밍 부인이 가져본 적 없는 열 명의 아이들>
아 진짜 이 작가 좀 읽고 사라고! 나에게 소리지른다.ㅎㅎㅎ 얇으니 원서로 도전해보도록. 다행히 한국어판도 내게 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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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리 셸리, <프랑켄슈타인>
프랑스어판으로 읽을 자신은 없다. 그러므로 한국어판을 사야 한다. 번역서 왤케 많아?@@ 집에 있던 문고판이 발췌본이라 전문이 실린 문고판 발견해서 가져왔다. 작은넘에게 읽으라고 주었더니 앞의 편지글 부분이 아주 지루해 미치겠다며 난리를 치기에 마지막 서너 페이지는 그냥 띵가먹으라고 해줬다.
루이스 세풀베다, <연애소설 읽는 노인>
그냥 이름만 보고 집어옴.
조르주 페렉, <W 또는 유년의 기억>
전번에 산 <사물들> 문고판도 안 읽었는데. 흠흠.
Stephanie Hochet 는 모르는 작가지만 청소년 소설이라 아이들 읽히려고 사옴. 내용 괜찮길.
***
자, 그리고 구매함을 열어본다. 허허.
전자책 구입 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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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번에 '혹' 해서 사는 책들은 잘 없다. 모든 책들을 어딘가에서 보고 '혹' 해서 '사야지보관함'에 넣는데 책을 살 때마다 다시 살피고 또 보고 하는 과정을 거치면서 처음의 '혹'은 슬그머니 사라지고 이 책을 왜 보관함에 넣었더라를 생각하게 된다. 대단한 시간 낭비가 아닐 수 없다. (시간을 낭비하지 않기 위해서 앞으로는 '혹' 하는 그 순간을 놓치지 말아야 하나?)
그래서 사야 겠다고 생각한 과정이 고스란히 떠오르는 책도 있고 그렇지 않은 책도 있다. 예를 들면 플루타르코스의 <마음의 평안을 얻는 법>. 어느 책에서 본 것이라는 기억은 있는데 어느 책인지, 왜 사야 겠다고 다짐(?)했는지는 기억나지 않는다. 아무튼 사야 겠다고 담아두었으니 산다. 이 또한 대단한 믿음이 아닐 수 없다.
최현숙, <삶을 똑바로 마주하고>
플루타르코스, <마음의 평안을 얻는 법>
루이자 메이 올컷, <신데렐라의 탄생>
이주윤, <오빠를 위한 최소한의 맞춤법>
김소영, <어린이라는 세계>
이것만 샀느냐. 당연히 아니다. 쿠폰과 적립금 제도는 무한개미지옥과도 같아서 엄청나게 큰 인생 변화의 계기가 생기지 않는다면 거역할 수 없다. 알라딘이 구매자를 길들이는 방법은 모두들 다 잘 아실 터. 종이책도 사야 하고 굿즈도 사야 한다. 개미지옥에서 빠져나갈 생각이 없다면 이것은 당연한 일이 된다. 새 종이책도 두 권.
이연, <겁내지 않고 그림 그리는 법>
강남순, <안녕, 내 이름은 페미니즘이야>
땡스투는 왜 맨날 까먹는지 모르겠다. 나에게는 이제 적립 안 해주기 때문일지도 모르겠고 처음 보관함 담을 때 이 분에게 해야지 했던 마음가짐이 사라졌을 수도 있고 그 분을 찾을 시간적 여유가 없었을 수도 있고 아예 처음부터 생각하지 못해서였을 수도 있다. 드물지만 땡스투할 만한 글을 못 찾기도 한다. 아무튼 이번에도 잊은 것이 있다. 그래도 몇은 했다. 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