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Prince of the Pond: Otherwise Known as de Fawg Pin (Paperback) - Otherwise Known As De Fawg Pin
Napoli, Donna Jo / Puffin / 199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화 개구리왕자를 새롭게 쓴 책이다.

 

개구리로 변한 왕자가 개구리 세계에 적응하며 (인간처럼)살아가는 이야기로 일단 읽기 시작하니 손에서 놓을 수가 없었다. 호기심 많은 여친을 만나 개구리로 살아가는 방법을 하나하나 배우며, 개구리세계를 인간성이 넘치는 개구리세상으로 만드는데...결국에는 다시 왕자로 변해 마누라가 된 여친과 자식개구리들을 떠난다는, 동화지만 가슴 뭉클한 이야기이다.

 

재밌는 것은, 서양의 개구리도 우리나라의 청개구리마냥 말을 듣지 않고 제멋대로이기는 마찬가지인 모양이다. 마지막 결정적인 순간에 고분고분해지는 것도 마찬가지. 어디가 원조일까?

 

전체적으로 슬픈 이야기지만 다음 구절을 읽고는 배꼽을 잡고 웃을 뻔했다. 마누라가 된 여친 개구리의 한탄이다.

 

p.111..."She said that my curiosity would ruin me. And I know it's true. I've always been too interested in new and different things. Oh me, oh me, oh me, oh me. The wood frog was right."

 

호기심으로 개구리왕자에게 관심을 갖게 된 이후 개구리세상이 아닌 인간화된 개구리세상을 살면서 결국에는 비극적인 사랑으로 끝나니, 한탄이 나올 수밖에.

 

 

그런데 이 책을 동화로 읽기에는 좀 진지한 편이라 청소년 소설쯤으로 해둔다. 내 맘대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