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미용실에 싫증이 나서 번화한 동네에 있는 잘 나가는 미용실에 갔더니 헤어커트가 우리 동네보다 4천 원이나 비쌌다. 갑자기 급소심해져서 발길을 돌렸다. ...엇그제 일이다.

 

어제는 어디를 갔다오는데 번화한 거리에서 허리가 구부정한 할머니가 전단지를 나눠주고 있었다. 전단지를 받아줘야 할머니 일이 빨리 끝나지 싶어 적극적으로 받아들고 보니, 미용실 홍보지였다. 엉? 첫 방문 커트가 단돈 5천 원?

 

카운터에 이름과 연락처를 적고 바깥이 잘 보이는 자리에 앉았다. 손님이 없으니 기다릴 필요도 없었다. 며칠 전 네 잎 클로버를 찾았더니 이런 행운이 기다리고 있었군. ㅎㅎㅎ

 

젊은, 아니 내 눈에는 어린, 미용사 아가씨가 착실하게 머리를 만져 주었다. 미용사 아가씨가 묻는다. 취미가 뭐냐고. 글쎄요...독서와 산책이라고 할까요. 자신은 선물 중에 책선물이 싫고 책 중에는 자기계발서가 싫다고. 차라리 스토리가 있는 책이 더 좋단다. 으흠, 자기계발서를 싫어하는 건 나도 마찬가지인데.

 

커트가 끝난 후 굳이 드라이까지 할 필요가 없노라고 확실하게 의사전달을 했는데도 이 아가씨 친절하게 끝까지 책임을 다한다. 늘 그런 건지 오늘만 그런 건지 몰라도 드넓은 가게 안이 썰렁하다. 옆 미용실엔 손님들로 북적거리던데.

 

카운터. 첫방문 커트니까 현금 5,000원이란다. 만 원짜리 지폐를 내밀며, 그냥 받으세요, 했더니 고맙다며 해맑은 웃음을 선사하는 미용사 아가씨. 원래 가격이 12,000원이니 오히려 내가 고마워해야 마땅하지 싶었다.

 

부디 오래 버티시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