굉장히 진지하고 묵직한 영화...라고는 말하긴 어렵다.

대신 진짜 누구말대로 낙천적이고 밝은 기운을 주는 영화라고 말할 수 있다. 너무 낙관적이라 비현실적으로 여겨져 영화가 너무 가벼운 거 아닌가 라는 생각도 들지만, 가끔 이런 어처구니 없이 낙천적인 영화도 보면서 즐기는 게 뭐 어때, 라고 하면 된다.

영화 <마션>은 그냥 헐리우드 영화다. 실제 우주비행사들과 나사 과학자, 우주연구자들의 자문을 통해 화성이나 우주 비행과 관련된 사항들을 토대로 만든거라 아주 엉터리는 아닐 것 같은데, 보고 있자면 비현실감이 느껴질 정도로 SF스럽지 않다.

그만큼 저들의 발전 수준(스토리상 필요한 것 외엔 구구절절 설득을 위해 기술적인 설명들을 생략한 것과 과학 발전 수준을 바로 연결시키는 게 합당한 건 아니지만 어쨌든..)과 나로호 하나 발사 시키기 위해 몇번 실패를 지켜보았던 우리 수준과의 거리감이 느껴지지 않을 수 없는 영화같았다.

아, 내가 <인터스텔라>나 <그레비티>도 보지 못한터라 요새 헐리우드 SF 수준이 잘 가늠되지 않는 면도 있겠다.

언뜻 스치듯, 아, 쓰바, 저것들은 저러고 있는데, 박양을 대통령으로 만들어놓고 국정교과서 싸움이나 하고 있는 우리의 모습이 얼마나 한심스럽던지. 뭐 꼭 우주선을 쏘아올리고 우주비행을 하고 우주탐사를 해야한다는 건 아니지만... 수준이 너무 떨어지잖아.

 

더군다나 사고로 화성에 홀로 남겨진 한 사람을 위해 전 미국, 전 세계(우라질 이 미국월드라니)가 그의 귀환을 도모하는 영화적 현실은 수백명이 바다에 빠졌는데 초기에 헤엄쳐 나온 사람 건진 거 외에 단 한명도 구조하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그 이후는 나몰랑과 아예 묻어버리려는 작태를 안고 사는 우리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었다. 아, 수준이 너무 떨어지잖아.

영화는 그렇고 이번엔 이 원작소설이 꼭 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