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다시 주말에 일해야 하는 날을 맞았다. 비까지 내리는 주말은 정말이지... 싫다. 나이가 들어가면서(큭) 날씨에 영향을 많이 받는다는 걸 깨닫는다. 아 물론 예전에도 하늘에서 내리는 건 다 싫긴 했다(돈 벼락 같은 건 ... 어쩌려나?). 비 내리는 날이 아닌 요즘 같은 날씨는 일년 중 시간이 흐르는 게 안타깝게 느껴지는 날들을 만든다.  

어제 집에 돌아오다 근처 도서관에서 미국 대외정책이나 북핵 관련 문제들로 들여다 볼만한 책들이 있는지 둘러봤는데 책은 많으나 언제나 그렇듯이 지금 그런 책들 들여다보고 있는 건 사치와 같은 일임을 깨닫는 것으로 끝났다. 그래도 두 권을 우선 손에 들었다. 틈날 때마다 읽으려고 하는데, 그렇게 틈날 때 읽으려고 여기 저기 놓아둔 책들이 좀 있어서 그 틈들이 쌓이면 역시 정작 일은 못하게 될 것이다. 틈날 때 일하나? 지지부진하다. ... 

그리고 평소에 신문이나 잡지 등에서 관련 분야를 꼼꼼히 보지 않는 습관 때문에 흐름을 따라잡는데 한참이나 멀어졌다는 생각을 할 수밖에 없었다. 필요가 당기지 않았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두 권 모두 과거 얘기지만 구조는 여전하기에 유용함이 없지는 않을 것이라는 기대를 하면서 가져왔다. MB 정권이나 오바마 정권 하의 대북정책 변화를 예측하는 책들도 몇 권 있었지만 도서관에 있는 것들 중에서는 썩 손에 잡을 만큼 구미를 당기는 책은 없었다. 새 책 헌팅도 제대로 하지 않으니까 ... 지금은 어쩔 수 없다. 뭐.  

[북핵위기의 전말]에 대해 알라딘 정보를 보다가 'sonnet'의 이글루 블로그(sonnet.egloos.com)를 발견한 건 '물건' 하나 건진 느낌이다. 이 분 뭐하시는지 모르지만 포스가 장난이 아니었다. 즐겨찾기 해뒀다. 열심히 읽어보련다, 이분의 글들도.  

2009년 장마. 전선은 남부에 다음 주까지 머물 것이라는 예고가 있지만 예고는 예고일 뿐 서울도 곧 퍼부을 날이 오겠지.  

비가 좀 쉴 때 바깥 공기 쐬러 나갔다 와야겠다. 술 마시자고 부를 사람 없겠지? 기다리는 것인지 유혹을 걱정하는 것인지 내 맘 나도 모르겠다. 다 날씨 탓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