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발 먼저 알자! 알자! 세계화 - 웅진 사회학습만화 Think 한 발 먼저 알자 3
에듀코믹 구성, 최금락 글, 김병철 그림, 전국초등사회교과 모임 감수 / 웅진씽크하우스 / 2009년 3월
평점 :
품절


벌써 30권이나 나왔다. 내가 구입한 건 20권 set (웅진 홈피에서 공구로 구입했는데 사은품 책들이 16권 정도 더 왔다. 맹공이 역사 체험, 우리 겨레의 위대한 상상력, 한국사를 뒤흔든 20가지 전쟁..등 자주 공구를 하는 것 같으니 이용해 보삼..)

21편부터는 우리나라 역사를 다루고 있는 듯 하고 20편 까지는 사회학습만화다. 사실 학습만화가 아이의 지적 발달에 도움을 주지는 않으나 뭐든 "쉽게" 접할 수 있게 해 주는 점과 용어에 대해서 알게 모르게 익숙하게 해 주는 점은 고맙다. 내가 어릴 때도 우리나라 역사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가 맹꽁이 서당이었고 세계사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가 먼나라 이웃나라였으니 말이다.

이 책들은 갈수록 어려워 진다는 초등 사회과목을 그래도 쉽게 접하게 해 준다. 울 아들과 같은 초1 여자 아이 함께 구입했는데 둘 다 신나게 보고 있는 거 보니 남자건 여자건 가릴 것 없이 잘 보게 만들었나 보다. 사회라고 하지만 역사가 꽤나 가미되어 있다. (예를 들어 민주주의의 경우 민주주의 탄생 배경이 함께 나와 있음) 울 아들 쉴 때 틈틈히 너무도 재~~미나게 읽고 있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