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꿈꾸는 다락방 -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
이지성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07년 5월
평점 :
절판
이 책의 저자는 [성공하는 아이에게는 미래형 커리큘럼이 있다]로 3년 전 만나봤었다.
그 당시에도 참 재미있게 읽었는데 이번 책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
물론 책을 읽는 동안은 "그래, 나도 한 번 다시 해 보자!" 했다가도
책을 덮고 며칠이 지나면 흐지부지해 지기 십상이지만, 그래도 또 찾고 또 읽게 된다.
최소한 이런 종류의 책을 꾸준히 읽기만 해도 흐트러진 마음이 다시 제자리를 찾아 오게 되기 때문이다.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것은 다음의 한 문장이다.
"생생하게 vivid 꿈꾸면 dream 이루어진다 realization" R=VD
|
이 한 문장을 책 전반에 걸쳐 설명하고 강조하고 있다.
세계 저명인사의 사례와 구체적 방법을 통해 그들의 성공 비법은 바로 R=VD법칙임을 알려주고 있다.
이러한 주장은 [시크릿]이나 [긍정의 힘] 등의 책과 비슷한 맥락을 가지고 있는 듯 하다.
그러나 쉽고 편안한 문체로 인해 좀 더 강한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것 같다.
그 어떤 의심없이 간절히 원하라..
성공한 모든 사람이 모두 그 방법을 사용했는지는 알수 없으나,
오랜 세월 추호의 의심도 없이 간절히 원하는 소망이 있다는 것 자체가 나는 대단하게 느껴진다.
책의 본문보다도 내 눈길을 더 끈 페이지는 "책을 덮으려는 당신에게" 라는 맺음글이다.
제목은 "이제 당신의 차례이다"라고 시작을 하는 한 장짜리 글이 더 강하게 나에게 다가온다.
"이제껏 여러 권의 성공학 서적을 읽어오면서 그랬듯이,
책을 덮은 뒤에는 다 잊어버리고 어제와 똑같은 삶을 반복할 것인가?"
|
그렇다.
매번 책을 읽을 때마다 마지막 페이지를 덮게 되면 가슴 한 켵에 "실천"이라는 무거운 짐을 올려 놓는 기분이 든다.
작심삼일이라도 좋다.
삼일마다 새로 시작하면 된다.
실천을 하자.
오늘 밤, 나에게도 질문을 던져보자.
"당신의 꿈은 무엇인가요?" 라고 말이다.
* 3년 전.. [성공하는 아이~ ]를 읽었을 때, 저자는 알을 깨고 막 나왔었다.
그 후 꿈을 가지고 간절히 원한 저자의 삶이야 말로 R=VD 의 산 증인인 것 같다.
저자의 다른 새 책보다 다시 한 번 더 [성공하는 아이~ ] 를 읽어봐야 겠다.
그동안 내 사고는 어찌 봐뀌었는 지 궁금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