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마리 고양이
완다 가그 글 그림, 강무환 옮김 / 시공주니어 / 2009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이전에 [그림책의 역사]책을 읽었을 때 이 백만마리 고양이에 대한 언급이 있었습니다.
아이가 4~5살 무렵 함께 읽었던 적이 있어서 그런지 참 반가웠었는데, 미국 최초의 근대적 그림책이라고 소개했었던 것 같습니다.
귀여운 고양이 한 마리만 길러봤으면 하는 할머니 소망을 들어 주기 위해 할아버지는 고양이를 찾으로 길을 나서는데 수천, 수만, 수백만 고양이 중 하나를 고를 수가 없어서 다 데리고 옵니다.
그러다 고양이 끼리 싸움이 나면서 서로 잡아 먹게 되는데 모두 사라지고 없어지게 되고 단 한 마리 볼품없는 어린 고양이 한 마리만 남게 됩니다.
할머니, 할아버지는 이 고양이를 데려다 정성껏 키우게 되는데, 비쩍 마른 아기 고양이는 살이 통통하게 오른 예쁜 고양이가 되어 할머니, 할아버지와 행복하게 살게 됩니다.
흰색 바탕에 검은 색만으로 그림을 그렸지만, 할아버지의 구부정한 등과 둥근 능선, 하나하나 틀린 작은 고양이들이 상당히 자유분방하게 느껴지네요.

얼마전, 아끼던 우산을 잃어버렸습니다. 클림프 그림이 그려진 우사으로 아이와 전시를 보러 갔을 때 사서 애지중지 들고 다녔죠.
잃어 버리고 속상해 하니 아이가 그러더군요. 또 하나 사면 되지라구요..
그래서 "니가 제일 좋아하는 저 건담 장난감 망가져도 아무렇지도 않겠네? 하나 새로 사면 되니까."라고 하니. 아무 말을 안하네요.
세상에 아무리 똑같은 우산이 있어도 제 마음을 담은 우산은 바로 잃어버린 그 우산임을 이제사 깨달았나 봅니다. 할머니, 할아버지에게도 백만마리 고양이 보다는 그 작은 하얀 고양이가 가장 소중하겠지요.

이 그림책으로 칼뎃콧 상을 수상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