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엄마들은 모르는 고수엄마들의 맛있는 공부법
위수옥 지음, 강모림 그림 / 맛있는공부 / 2009년 2월
평점 :
절판


조선일보의 맛있는 공부에 등장한 고수 엄마들의 노하우를 모은 책이다.
공부잘하는 아이로 키우는 노하우 편은 여러가지 알짜 정보들이 많았다.
아직 아이가 입학 전이라 2편은 주의 깊게 읽지 않았는데
아이의 학업 태도에 관련된 내용이라 초등 엄마가 보면 도움이 되리라 여겨진다.
3장에서는 선행은 어느 정도 해야 할까, 학원은 보내야 할까, 학습지는 해야 할까,
논술은 꼭 해야 할까 하는 질문이 있는데
상반되는 두 의견을 다 담고 있기 때문에 딱히 이 방법이 좋다고 하기는 그렇지만
그 두 의견에 대해 내 아이의 특성을 살린다면 빠른 선택을 할 수 있으리라 여겨진다.
4장은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등 과목별 공부법이 소개 되어있다.

학원을 보내지 않고 엄마표로만 하겠다는 것이 아니라 사교육이 가미된 학습법도 있어서 솔직해서 좋았다.
고수 엄마 5명 중 상당수는 1년 이상의 영어 연수를 다녀왔다는 점이 그 예가 될 수 있다.
학원에 보내지 마라, 엄마표로 해라라는 책은 의외로 많은데 좋은 사교육을 시켜라,
이왕 할 꺼면 외국에 1년 정도 단기유학이 좋더라, 단지 이런 면은 조심해서 다녀와야 한다.
등이 담겨 있는 점이 솔직하다고 생각한 부분이다.
실제 엄마들끼리의 화두는 결국 그런 주제들로 옮아 가기 때문에 누구나 그 효과에 대해서 궁금해 한다.
게다가 단기 유학만 해도 도대체 몇학년때 가는 게 좋은지도 상당히 의견이 분분한데
책의 고수들은 4학년 때 주로 다녀왔고, 책에서는 돌아왔을 때 위험 부담을 줄이려면 저학년 때가 좋다고 권고한다.

이 책을 읽고 있으니, 7세 울 아들이 또 궁금해서 온다.
(내가 책 읽고 있으면 안보는 척하며 엄마가 뭐 읽나 ~ 슬적 본다.)
내가 "엄마는 초보 엄마같애, 고수 엄마 같애?" 하니 대답이,
"이전에는 많이 놀아줘서 고수엄마 같았는데, 이젠 초보엄마같애." 이런다.. 내참..
그러고 보니..아이가 4~5세 때인가, "엄마의 힘" 그 책 읽을 때는 "이 엄마는 힘이 쎈가 보지?" 그래서 웃었던 기억이 난다.
제목은 기억이 안나지만, 영어관련 책의 경우는 책의 표현 대로 "엄마, 언제 나 영어의 바다에 빠뜨려 줄꺼야?"라고 말해서 또 웃었나 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