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골의사의 아름다운 동행 1 시골의사의 아름다운 동행
박경철 지음 / 리더스북 / 2005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책의 뒷면에 "울다가 웃다가, 웃다가 울다가...마지막엔, 오늘 하루를 숨 쉬며 살아가는 데
감사하게 만드는 책!"이라고 적혀있다. 이 책을 1줄로 가장 잘 표현한 책이다.

시골의사의 부자경제학으로 유명한 저자, 박경철 씨는 외과의사가 본업이다.
재태크, 블러그, TV방송 등으로 상당히 유명한 이 분을 나는 책으로만 만났다.
책으로 만난 사람에 대해 이렇게 궁금한 적이 있었나 싶다.
의사로도 더할나위 없이 존경스러웠고
장기적 안목을 가진 재태크 고수로써도 상당히 훌륭했지만,
인생의 의미를 끊임없이 고찰하는 진지한 자세가 가슴으로 다가왔다.
하루하루를 참으로 알차게 보내는 구나, 사람에게도 이렇게 향기가 날 수 있구나 하는 생각도 많이 들었다.
저자가 이미 숭고한 정신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헌신을 당연한 것으로 생각하는 사람이었다면
오히려 나의 공감을 얻어내지 못했을 것 같다.
중간중간 어설프고 서툴 수도 있지만
의사로써 또는 인간으로써 환자들을 이해하고 공감해 나가는 그의 모습이
너무도 아름답게 느껴진다.

아마도 그의 책들을 읽지 않았다면,
그저 재태크에 관심이 많은 의사인가보다라고 생각해 버렸을 수도 있다.
[시골의사의 부자경제학]에서도 가장 감동을 받은 부분은..
그의 해박한 경제 기식이 아니라 맨 마지막 부분에 있는..
자신의 책을 포함한 이런 류의 책을 다 태워버리고 일상에 충실하라는 말이었다.

이번 시골의사 책은 웃는 일 보다는 코끝이 찡한 내용이 더 많았다.
그래서 눈물을 수시로 훔치면서 안타까운 마음으로 책을 읽었다. 
또한 나와 내 가족이 건강한 것이 얼마나 크나큰 축복인지,그리고 얼마나 감사할 일인지 다시금 깨달았다.

앞으로도 [인간이 사는 사회]를 궁금해 하고 더 알고 싶어 하는 저자의 행보를 앞으로도 계속 지켜 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