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 힘 - 믿는 대로 된다
조엘 오스틴 지음, 정성묵 옮김 / 두란노 / 200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국의 차세대 지도자로 언급되는 조엘 오스틴의 책이다.
그는 미국의 가장 큰 교회인 레이크우드의 목사이다.
조엘 오스틴은 하나님이 주시는 긍정의 힘을 믿으면 삶이 더 풍요로와 질 것이라는 강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책을 읽는 내내 선한 웃는 모습의 조엘 오스틴 목사의 가르침을 바로 듣고 있는 듯한 착각이 든다.
그는 단순히 긍적적으로 살자라고 말하고 있지 않다.
내가 바라는 바는 이미 하나님의 은혜로 이루어졌다는 마음을 가지라고 한다.

종교적 요소만 배제한다면 시크릿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와 상당히 유사하다.
시크릿에서는 그 대상이 "하나님"이 아니라 "우주"였다.
(기독교인들은 상당히 반발하겠지만..)

어떤 대상이 되었건, 이런 긍정의 힘은 사는데 상당히 큰 도움이 된다.
내 마음이 어떻든 억지로 웃는 표정만 지어도 실제 웃을 때와 유사한 효과가 있다고 하지 않았던가
요즘은 출근할 때, 퇴근 할 때 그리고 잠들기 전 가끔.. 나의 바램을 담아 이미 이루었다고 생각을 해본다.
그 덕분에 혼자 있을 때도 슬며서 웃는 표정으로 바뀐다.
기독교인이 아니라도 권하고 싶은 책이다. 마음이 정화되는 기분이다.

<목차>
1장 나는 비전을 키우는 사람이다
2장 나는 건강한 자아상을 일군다
3장 나는 생각과 말의 힘을 발견한다
4장 나는 과거의 망령에서 벗어날 것이다
5장 나는 역경을 통해 강점을 찾는다
6장 나는 베푸는 삶을 살 것이다
7장 나는 언제나 행복하기를 선택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