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가 빠지면 지붕 위로 던져요 - 세계 여러 나라의 재미있는 풍습
셀비 빌러 지음, 공경희 옮김, 브라이언 카라스 그림, 김지학 감수 / 북뱅크 / 200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가 빠지면 어떻게 하는지 세계의 각 나라를 다 언급해 줍니다.
저도 모르는 나라들까지 등장해서, 저자가 어떻게 이걸 다 알아 냈을 까..
우리나라도 등장할까.. 등등.. 이야기 하면서 봤는데,
다행이 우리나라도 등장하네요..
그런데, ㅎㅎ 우리나라 집이라고 그려진 것이 영.. 우리나라같지가 않네요.
차라리 기와집이나 초가집을 그려놓지..
처음부터 보는데.. 보다 보니 참 신기하네요.
몇가지 패턴이 반복됩니다.
이빨요정이 나와서 돈을 주고 간다는 나라..
지붕위로 던지는 나라..
여러 동물들이 등장해서 이빨을 가져가는 나라 등..

우리나라는 지붕위로 이를 던지고 까치에게 이빨 나게 해 달라고 하지요?
비슷한 나라들이 꽤 보이네요..
꽤 재미있게 봤지만 소장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