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9에 출동벨이 울리면 - 물구나무 005 파랑새 그림책 5
올리비에 멜라노 글 그림, 배은주 옮김 / 주니어파랑새(파랑새어린이) / 2002년 10월
평점 :
절판


참 좋은 할아버지네요.. 이 책에 등장하는 할아버지 말이에요.
소방서의 생활이나 소방서에 있는 장비, 시설은 아이들이 참 좋아합니다.
호기심이 가득한 손자를 데리고 은퇴한 소방서로 와서 구경을 시켜 줍니다.
그런데, 오.. 아주 상세하게 잘 묘사를 했어요..
그래서 글이 많은 데도 불구하고 골랐지요.
역시나 반응.. ^^ 너무나 뜨겁네요...
제일 마음에 드는 장면은 신고가 들어 왔을 때 급히 출동하기 위해
계단이 아니라 쇠기둥 같은 걸 타고 내려오는 장면이에요.
긴박감도 넘치고, 시간을 다투는 주요한 직업이라는 것도 알려주고..
주변의 모든것들이 목적에 따라 기발하게 변형되어 있음도 알려주구요..
재미있는 것은 소방서에 길다란.. 훈련탑인데요, 훈련도 하고 호스도 말린답니다.
마침 이 책을 읽고 나서, 소방서를 지나 갔답니다.
우리 아이와 저.. 당장 그 훈련탑을 찾느라고 방방 뜨고..
역시 있네요. 빨간 쇠가 붙어 있는 건물인데 바로 거깁니다..
그리고 이날 저녁.. 소방서 (훈련탑이 있는) 그림을 신나게 그리고 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