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머리 바꿔야 성적이 오른다
안진훈 지음 / 예담 / 2006년 2월
평점 :
품절


읽다 보니 좀 무서운 생각이 든다..
뇌 발달에 대해 아주 체계적으로 분석 설명을 했는데..
정상 뇌를 더 발달 시키는 것이 아니라..
우리네 교육법이 정상 뇌를 망가뜨리는 것으로 설명하고 있기 때문이다.

사실 내 주변에도..
"우리 아인.. 다 아는 수학문제를 실수로 자꾸 틀려요" 이런 사람이 많다..
그리고 어릴때 영재였던 아이가 크면서 평범해 졌다는 사람도 많다.

이 책을 보면.. 그 해답이 나온다.. 
우뇌와 좌뇌가 역할이 틀린데.. 그 역할에 맞게 뇌를 활용하지 않아서
급기야 뇌가 망가진다는 이야기..
상당히 무서운 이야기다.

창의적 우뇌가 발달된 아이는 우뇌를 계속 쓰려고 해서..
수학같은 문제를 좌뇌로 풀지 않고 우뇌로 풀다 보니..
자꾸 실수로 문제는 틀리고 우뇌가 계속 망가져서 창의력도 사라진다고 한다.
좌뇌가 발달된 아이도 마찬가지 케이스가 존재하고..
더 걱정스러운 점은 우좌뇌가 다 발달되어도..
우뇌와 좌뇌가 제대로 자기 영역에서 그 능력을 발휘 하는 것이 아니라..
뒤죽박죽 뇌를 활용하면 급기야 뇌 전반적 능력이 저하 된다는 거다.

그렇다면 이를 해소하기 위한 방법은?
이 책에서 그 해답도 제시 한다.
한 쪽뇌가 우수한 아이들이 다른 쪽 뇌기능을 증진시키는 방법을
이렇게 해라..라고 제시한다.
사실.. 부모가 그렇게 해 주기에.. 조금 많이 어렵다.
그 책에서는.. 뇌 기능이 제대로 발휘하고 아마도 더 급격이 발달한 아이의 글이
예시로 올라와 있는데..
내가 읽어도 무슨 말인지 이해 하기 힘들만큼 수준이 높다...

사람마다 뇌 발달의 타입에 따라 유형을 구별해서
그 에 맞는 학습법을 제시한 것은 상당히 과학적으로 보인다.
그리고 향후 우리 아이를 키울 때 많은 도움이 될 거 같다.

가급적이면 집에서도 조금씩 그런 훈련을 생활 속에서 하고 싶지만..
많이 어려워 보인다.
책읽을 때 만이라도 가끔 해 보면 좋을 거 같긴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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