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나는 정말 힘들어
로제 캅드빌라 그림, 파니 졸리 글, 최정수 옮김 / 문학동네 / 200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 시리즈가 4권이라고 들었는데.. 전 순서가 좀 틀렸네요.. ^^
동생이 태어 나는 책 부터 읽혀야 했는데 이 책에선 동생이 좀 자랐습니다.
누나인 알리스는 동생을 위해 무언가 가르치려 듭니다.
어르기만 하는 엄마를 보며 동생이 바보가 될까봐 자신이 아는 걸 가르치는 데 너무 귀엽네요.. ^^
알리스도 어리기 때문에 자기 기준으로 동생을 대합니다.
비오는데 산책을 가는 장면은 감기걸릴까봐 제가 다 조마조마 하더군요...

우리 성현이가 이제 갑자기 동생이 있으면 좋겠다고 합니다..
전 그냥 동생관련 책들을 많이 읽혔는데.. 보면서 돌보고 싶다는 생각도 나고..
이제 아기들이 귀여운가 봅니다..
성현이는.. 자긴 알리스보다 더 잘할꺼라고 하는데..
어쩌지요.. 무리해서 둘째를 가져야 하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