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일 엄마라면 인성교육시리즈 가족 사랑 이야기 3
마거릿 파크 브릿지 지음 / 베틀북 / 2000년 4월
평점 :
품절


내가 만일 아빠라면"과 함께 읽었습니다.
이번엔 딸과 엄마가 등장합니다..
전체적 구성은 내가 만일 아빠라면과 같지만 여자아이 입장에서 서술되어 갑니다.
비록 제가 아들을 두고 있지만, 여자아이의 말이 어린아이라면 누구나 공감하리라는 것을 알겠네요..
그리고 "내가 만일 아빠라면"과 마찬가지로.. 어른들이 하지 말라는 것이..
아이에게는 호기심과 꿈을 가로채는 것이라는 걸 느끼게 해 주구요..
아마 말로 하지 말라고 하는 것보다..
실제 체험을 하게 해서 본인이 스스로 할 것과 하지 말아야 할 것을 구별하는 것이 훨씬 좋은 방법이라는 것을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겠지요..
그런데 왜 우리 부모들은 "안돼"라는 말 부터 할까요..
역시나 이 책의 등장인물도.. 그 표정을 보고 있으면 살살 녹을 거 같습니다.
눈과 입이 잔잔한 미소를 띄고 있네요.
엄마와 아이가 이미 많은 이야기와 생각을 서로 나누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 성현이와 저도.. 그렇게 서로 웃는 모습이 닮아가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