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케루 1
켄지로우 타케시타 지음 / 학산문화사(만화) / 2000년 2월
평점 :
품절


고등학생인 카케루는 어느 날부터인가 어렴풋하게 자신에게 남과는 다른 능력이 있다는 것을 감지한다. 하지만 그는 그것이 어떤 능력인지 잘 모른다. 이때 카케루의 여자 친구가 납치되는 사건이 발생하고 카케루는 자신에게 있는 초능력으로 그녀를 구한다. 그러면서 카케루는 점점 불안함을 느끼게 된다. 그런 카케루에게 나타난 이상한 남자. 그는 카케루에 대해 잘 알고 있는 듯이 행동한다. 그는 카케루가 모르는 형이었다. 그리고 그에게는 모르는 아버지가 있다. 형제를 자신의 실험 도구로 사용한 잔인한 아버지가...

이런 작품은 내가 가장 싫어하는 종류다. 범죄자는 내부에 있다는 말이 있다. 통계에 따르면 범죄의 80%는 아는 사람, 즉 부모, 형제, 친인척, 친구 등에 의해 저질러진다고 한다. 그러니 어쩌면 이런 일도 세상을 뒤져보면 있을 지도 모른다. 하지만 범죄를 저지르지 않는 사람은 범죄를 저지르는 사람의 숫자에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많다. 대다수가 범죄를 저지르지 않는 사람이다. 그러니 대다수의 부모, 형제, 친인척, 친구는 선한 사람이라는 뜻이다.

만화의 내용이 마음에 안 들어 결론을 보지 못했지만 아마도 찝찝하게 끝날 거라는 생각을 한다. 그림도 별로였고 내용도 별로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