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능률 VOCA 어원편
이찬승 지음 / 능률영어사(참고서) / 2002년 1월
평점 :
절판
10년 전 모 과학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이 밥 먹을 때도 들고 다니던 바로 그 책입니다. 교육과정이 쉬워지면서 단어 수준도 많이 쉬워지고 단어 수도 줄었더군요. 그건 그런대로 괜찮지만 연습문제가 없어진 게 아쉬워서 별 하나를 깎을까 말까 좀 고민했습니다. 그렇지만, 여전히 좋은 책임에는 변함 없다고 생각해요.
저도 이 책 도움을 많이 받았기 때문에, 대학 다니면서 과외할 때마다 학생들에게 꼭 보게 했습니다. 하루에 30분, 시간을 정해 놓고 공부하는 것이 좋은데, 저는 식사 시간이나 밤에 졸리는 시간대를 이용했기 때문에 학생들에게도 그러기를 권했어요. 60일만에 끝내는 걸 힘들어 하는 학생도 있지만, 완벽하게 하겠다는 생각으로 시간을 들이기 보다는 잊어버릴 때 잊어버리더라도 매일매일 그날의 진도를 끝내는 게 중요합니다. 끝까지 한 번 다 본 후에 처음부터 다시 외우세요. 두 번 볼 때 다르고 세 번 볼 때 또 다릅니다.
열심히 하면 고등학교 1학년 동안 다섯 번도 더 볼 수 있죠? 그 정도 하면 수능 영어는 거의 걱정 없습니다. 수능 독해가 요구하는 문법이나 구문 지식이 그리 어렵지 않기 때문에 단어만 알면 뜻이 보이는 게 보통이에요. 단어부터 잡아 놓고 남은 2년은 학교 수업 즐겁게 들으면서 느긋하게 수험 준비 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