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나 정작 부추기는 사람은 5단책장 (인데 6단 혹은 7단의 높이) 하나를 거실로 덜어내고, 책장 하나에 책이 이렇게 꾸역꾸역 많이 튀어나올 수 있다는 사실에 식겁했다나 뭐라나. 어찌나 여백없이 꽉꽉 채워 넣었던지; 이사 갈 때 아저씨가 트럭 한 대면 되겠네, 했다가, 저녁때 얼굴 시뻘게져서(화나서) 트럭 한 대 더 부르고, '뭔 짐이 이렇게 많냐'며 소리지르는 것과 비슷.
초고밀도 책장. 올해는 어떻게 좀. orz '책장의 여백을 추구하자.' 가 남은해 동안의 캐치프레이즈. 동참하실 분?

존 파울즈의 <나의 마지막 장편소설>
작가가 쓰는 전기의 제목으로 정말 멋지지 않은가. 인생을 소설처럼 살았던 (은 잘 모르지만, 무튼, 지루하던, 흥미롭던, 인생은 소설 아니겠어?) 존 파울즈의 일기문이다. 난 정말 열린책들이 좋다. 어찌나 말끔하게 잘 만든 책인지, 표지도, 깔끔, 분량도 두툼, 레파토리도 좋아. (*경고: 무지 빡빡한 편집에 최면에 걸리거나, 현기증이 나거나, 속이 울렁울렁 울릉..어이, 거기까지)
당분간(적어도 책정리하는 동안만이라도!) 책 사지 말아야지. 하는 나의 결심을 강하게 흔들고 있는 책이다. 이 책이 하늘에서 떨어지는 일은 없겠지? 없을꺼야.
무려 42년동안의 일기다. 간혹 소설을 보고 상상했던 작가의 스타일이 일기나 편지에서 전혀 달라서 놀라는 경우도 있고, 너무 비슷해서 놀라는 경우도 있다. 이 책은 어떤 경우일까나. 이 책은 원서로도 좀 땡긴다.





레이 브래드버리의 <일러스트레이티드 맨>도 나왔구요.
단편집 『일러스트레이티드 맨』(부제: 문신을 새긴 사나이와 열여덟 편의 이야기)이 국내 첫 번역 출간되었다. 시골길에서 만나 함께 노숙하게 된 괴노인의 몸에서 살아 움직이는 문신을 보게 된 화자의 체험을 열여덟 편의 단편으로 구성하여 담아내고 있다. 각 단편은 SF, 판타지, 호러를 넘나들며 인간 본성에 대한 탐구와 사회 비판, 풍자 등을 잘 담아냈다는 평가를 듣고 있다. 『일러스트레이티드 맨』은 1969년 할리우드에서 영화화되었으며, 수록 작품 중 「로켓 맨」은 앨튼 존의 노래 「로켓 맨」에 영감을 주기도 하였다. 최근 영화 「300」의 감독 잭 스나이더에 의해 영화화가 발표되어 다시 주목받고 있다. 레이 브래드버리는 지금까지 27종에 이르는 단편집을 낼 만큼 어마어마한 분량의 단편을 쏟아내며 SF계에서 단편의 제왕으로 불리고 있는데, 『일러스트레이티드 맨』은 그중 대표적인 열여덟 편의 단편이 수록되어 있다. -알라딘 책소개中-
황금가지의 이 시리즈, 환상문학시리즈에 대한 신뢰도가 꽤 높은데, 레이브래드버리의 책들을 꾸준히 내주고 있다. <화씨 451> 정도는 꼭 읽어보아야 할 작품이고, <민들레 와인>에 이어 단편집인 <일러스트레이티드 맨>까지 나왔다. 이치가 단편을 많이 썼다는 건 몰랐는데, 단편집이라고 하니, 다른 작품을 읽기 전에 먼저 읽어보는 것도 괜찮을듯.







오카모토 기도 <한시치 체포록>
에도의 뒷골목에서 연이어 일어나는 불가사의한 사건들. 명탐정 한시치가 괴담의 숨겨진 진실을 좇아 에도를 누빈다. 불가사의한 괴담을 추적하는 한시치 대장의 활약상을 담은 추리극《한시치 체포록》-알라딘 책소개中-
시대물,에도물,괴담물,탐정물, 호러물
미미여사는 '책이 망가질정도로 읽고 또 읽은 성전 같은 책' 이라고 했고, 교코쿠 나츠히코 같은 작가들에게도 큰 영향을 미친 작품. 이라고 한다.
시대 미스터리의 원조!











야마모토 겐이치 <리큐에게 물어라>
제목도, 표지도 안 땡기지만, 텐도 아라타의 <애도하는 사람>과 공동 나오키상 수상작이고, 센리큐라는 다도 명인의 이야기를 담은 역사소설.이라고 하니, 역시 궁금하다.
이 표지가 안 땡기는 이유는 뭘까? 딱히 맘에 안 드는 점은 없는데, 표지가 무척 재미없어 보인다.
에릭 라인하르트의 <신데렐라>
얼마전 페이퍼의 슬프게 하이네켄을 마신다는 파트리크 네프텔이 바로 이 작품의 파트리크였다. ^^ 의미심장한 표지와 제목이다.
에릭 라인하르트의 장편소설 『신데렐라』는 각기 다른 삶을 사는 네 남자의 이야기를 통해 이 시대 중산층(middle class)의 희망과 고통, 욕망과 현실을 보여준다. 작품 속에 ‘소설가 에릭 라인하르트’로 등장하는 작가 자신을 포함해 전혀 연관성이 없어 보이는 네 인물의 이야기가 엇갈려 진행되면서 하나의 궤를 그리는 구성, 쉽게 탈출구를 찾을 수 없는 주인공들의 긴박한 삶을 상징하는 행갈이 없는 형식으로 이루어진 이 책은 주식 시장, 신분 상승을 꿈꾸는 사람들, 가정의 붕괴, 실업 문제, 미디어 문화와 섹스 산업 등을 소재로 삼아 현실을 폭로한다. -알라딘 책소개中-
616페이지인데, 원서는 630여페이지다. 보통 원서보다 많이 늘어나지 않나? 어째서 줄어든건지 궁금하다. 아마존의 평을 보니 '길다고 썽내는 사람들' vs. ' 좋다' 는 사람들 극과 극이다.
보통 좋은 책은 별 3-5개로 별로인 책은 별 1-3개로 분포되는데 이 책은 모레시계형 별점 분포! 별 다섯개와 별 한개, 중간은 없엉! 표지는 보기에 따라 번역본 표지가 더 낫다. 미국 원서에서 종종 볼 수 있는 표지라고 생각되는데, 흰표지에 그림 있는 표지는 실물을 보아야지 확실히 알 수 있긴 하다. 글이 길어도 주옥같다면, 난 덥썩 물을 것이고, 그냥마냥 지루하기만 하다면 중간에 던질 수도 있긴한데, 일단 하이네켄을 좋아하는 주인공이 나온다고 하니, 호감점수 상승.
걸리는건 역시, 왜 원서보다 페이지수가 줄어든걸까? 아고라가 열린책들처럼 빡빡편집을 하는 것도 아닐텐데.

성큼 다가온 봄에 발맞추어 핑크 표지 범람





그 외 관심 신간들 :



* 여기서 잠깐, 신간을 가장 빨리 체크하는 법
'신간마실'은 일주일에 한 번 정도 '수요일' 정도로 맞추어 올리고 있다.
신간은 매일매일 체크하는데, 서재 맨 위의 럭셔리 검정 책장위에 진열되어 있는 책들은 대부분 신간중 관심작들이고, 뜨문뜨문 미는 책 ^^a 어제 올린 <이유>라던가, 얼마전의 <플레이 펜>이라던가. 를 올리는 경우도 있다.
카페나 출판사 홈피에서 미리 아는 수도 있지만, 나는 일단 '살 수 있는 것'이 중요하므로, 서점에 올라오는 시점이 더 유용.
알라딘에 책이 올라오자마자 '아주 빨리' 냉큼 채서 올린다. 내가 생각해도 초큼 많이 빨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