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독한 미식가 - 솔로 미식가의 도쿄 맛집 산책, 증보판 고독한 미식가 1
구스미 마사유키 원작, 다니구치 지로 지음, 박정임 옮김 / 이숲 / 2010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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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화책을 좋아하지만 늘 소장하게 되는 종류는 바로 음식에 대한 만화이다. <맛의달인>과 <심야식당> 등 맛과 관련된 만화책은 늘 나를 기분 좋게 만들어준다. 아쉬운 점은 한국의 만화 시장에서 '앗'에 대한 소재는 <식객>말고는 그닥 없다는 점이다. 추리소설만큼이나 아쉬운 부분이다.

 

제목 그대로 책은 언제나 혼자로서 고독하지만 고독함을 괴로워하지 않고 오히려 즐기고 있는 남자가 여러 식당에서 여러 음식을 먹는 아주 단순한 구성이다. 에피소드를 이어서 연결할만한 스토리가 없다 . 당혹스러울 정도이다. 모든 식당을 맛있게 표현하지도 않는다. 어쩜 이리도 담백한 만화가 있을 수 있을까?

 

만화 속 주인공만큼이나 나는 모든 음식을 잘 먹는다. 흔히들 다이어트에 열을 올리는 이 나이의 여자들과는 다른 행보를 보인다. 운동은 전혀 관심 없지만 삼시세끼 먹는 것에는 늘 관심이 있다. 아침에 일어나서부터 회사에서 간단히 아침으로 먹을 빵이나 과일을 챙기는 것부터 내 일상은 음식과 함께한다. 고독하게 음식을 먹는 주인공과는 달리 생각해보면 직장생활을 시작하면서 점심을 혼자 먹었던 적 보다는 늘 누군가와 함께 먹는다. 사실 늘 함께 먹는 사람들이기에 어쩌면 따로 살고 있는 부모님보다도 더 가깝다. 그러나 가끔은 나도 고독하게 점심을 먹고 싶어질 때가 있다. 엄청 먹고 싶은 메뉴가 있는데 말하지 못하는 경우가 그렇거나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고 싶거나 그 둘다 이거나.식당에서 혼자 먹는 것은 사실 아직도 어색하다. 그래서 어색하지 않은 곳 위주를 찾게 된다. 일본의 식당 문화가 부러운 점 중의 하나가 바로 이것이다. 혼자 먹는 것에 대해서 아무런 거리낌이 없고 주변 사람들 또한 아무런 관심이 없는 것.

 

두둑해진 뱃살이 싫지만 음식에 대한 욕심은 버릴 수 없는 딜레마의 삶을 어제도 오늘도 내일도 살고 있다. 책의 한 구절처럼 산다는 것은 입에 음식을 집어넣는다는 것 아닐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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