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보이 일반판 디렉터스컷 - [할인행사]
길레르모 델 토로 감독, 론 펄만 외 출연 / 소니픽쳐스 / 2007년 5월
평점 :
품절


지옥으로부터 태어난, 지옥을 불러낼 열쇠를 가지고 있는 엄청난 괴력과 능력을 가진 Hell Boy.

특수한 초능력을 지닌 다양한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영화는 최근에 여러편 출시되었다. 대표적으로 X-men, 젠틀맨리그, 반헬싱 등등, 그리고 헬보이가 있었다. 그리고 그러한 캐릭터를 설정하기 위해 '지옥으로부터 온 어둠의 자식' 모티브는 그럭저럭 괜찮은 장치인 것 같다. 그 악의 시초가 나치이고 헬보이가 소속된 곳이 美 FBI이고 악의 우두머리가 러시아의 라스푸친이라는 점이 이 영화의 한계이자, 좀 아쉬운 점이기는 했지만 말이다.

유명한 배우가 출연하는 것도 아니고 유명한 스토리도 아니었기에 전혀 기대도 하지 않았었는데(사실 비슷한 시기에 나온 반헬싱에 대한 기대가 컸던만큼 실망도 컸기에 상대적으로 헬보이에 대한 기대가 낮았고 그만큼 만족도가 높은 영향도 없었다고는 할 수 없다.) 결과는 꽤 만족스러웠다.

화려한 특수효과와 그런대로 짜임새 있는 줄거리 그리고 영웅으로서의 정체성과 인간사회에 어울리기 힘든 뿔잘린 빨간 피부 괴물로서의 고뇌를 적절히 그려낸 점, 중간중간 헐리우드 특유의 위트 넘치는 요소가 살아 있는 점 등에서 별 생각없이 즐길 수 있는 액션 영화로서는 손색이 없다.

Special Feature도 감독의 해설, 원작 만화의 일부 컷, Story Board, 세트장 촬영장면, 추가만화 등 비교적 풍부하다. 일반판이 이 정도이니 특별확장판은 더 풍부한 Special Feature를 자랑할듯.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