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1 - 부자들이 들려주는 '돈'과 '투자'의 비밀 ㅣ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로버트 기요사키, 샤론 레흐트 지음 | 형선호 옮김 / 민음인 / 2000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현실세계에서는 종종 똑똑한 사람보다 용감한 사람이 앞서가곤 한다.
우리 모두에게는 엄청난 잠재력이 있다. 그럼에도 우리는 종종 자기 의심때문에 잠재력을 발휘하지 못한다 . 우리가 주저하는 이유는 , 기술적인 지식의 부족때문이 아니라 자기 확신의 부족 때문이다.
학교에서 실수를 할 때마다 벌을 받는다. 하지만!! 인가은 실수를 통해 교훈을 얻고 배움을 얻는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부자가 되지 못하는 근본원인을 그들이 돈을 잃는 것을 걱정하기 때문이다.이기는 사람들은 지는 것을 걱정하지 않는다. 실패를 피하는 사람들은 성공도 피한다.
현실세계에서는 똑똑한 사람보다 용감한 사람이 앞서간다.
돈을 잃을 고통이 부자가 되는 기쁨보다 훨씬 크기때문에 돈 문제에서 이기지 못한다.
이기는 것은 지는(잃는)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것이다.
자신의 삶의 가치를 정의하는 것. 나는 그것을 어떻게 이루어 나갈 수 있을까?
원함과 원하지 않음. 나는 40살에 완벽한 독립을 하고 싶다 .
돈은 아이디어에 불과하다 당신이 더 많은 돈을 원한다면 먼저 생각을 바꾸어야 한다. 돈에 대한 지혜가 필요하다. 일찍 시작하라 . 책을 사고, 강연을 찾아다니고 실천하라. 행동하라.당장.
2011년 6월 16일 옮김.
재테크에 대한 관심과 공부를 시작하면서 재테크의 유명서적이라고 해서 읽은 책이다. 당시의 책이 가르침으로 얼마나 실천했을까 , 뭐든지 행동으로 옮기고 거기서 성공과 실패의 교훈을 얻어야만 진정한 성취를 맛볼 수 있는 것이다.
지금은 어디쯤에서 있을까 .
머리에서 가슴으로 가슴에서 발로 가는 여행 중일까? 아니면 늦지않게 무슨일이든지 가슴에서 발로 가는 여행이었으면..
이제 불혹이다 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