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생활을 하면서 전화나 현장에서 고객을 마주치지 않고 일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서비스도 다른 회사와 차별화, 전문화 등 이 없으면 살아남을 수 없는 세상이 됐다. 그만큼 고객서비스와 고객관리가 중요하다. 이 책을 읽고 나니 내자신을 다른 사람과 차별과 시킬수 있는 부분은 무엇인지? 더 전문성을 갖추어야 될 부분은 무엇인지등에 대해 생각을 해볼수 있었다. 현장에서 고객을 직접 응대하는 일을 하다보면 그 사람의 그 회사의 대표 얼굴이다. 내가 고객한테 최선을 다할때 회사의 이미지도 올라가고 고객은 나한테 신뢰감을 느끼게 될 것이다. 하는 일이 IT 업종이지만 전화나 현장에서 고객을 응대하는 일이 많다보니 이 책의 내용들이 도움이 많이 됐다. 어떻게 고객을 응대해야 되는지 고객은 어떤 특성을 가지고 있는지 고객이 필요로 하는 것은 무엇인지에 등 여러가지 점들을 쉽게 설명해 놨다. 서비스 업종에 있는 사람들은 한번 쯤 읽어보면 도움이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