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병호 미래 인재의 조건
공병호 지음 / 21세기북스 / 2008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평소 막연하게나마 미래 준비에 대한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무엇을 어떻게 구체적으로 준비하고 실천해야 되는지에 대해서는 깊이 생각을 해본적이 없는 것 같다.

이 책은 일종의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힌트를 주는 책이다.

구체적인 답은 자기 스스로 노력하면서 찾아야 한다.

저자는 미래 인재의 조건으로 10가지를 꼽고 있다.

문제 해결, 창의적 발상, 기회포착, 학습, 동기부여, 자기 혁신, 위기관리, 대인관계, 세일즈, 외국어 구사 다.

자신의 필요에 의해 자기계발을 하지 않고 주변에서 하는대로 유행따라서 자기계발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 나도 그중의 한사람이다.

제일 흔한 자기계발중에 영어가 있다. 실제로 내가 일하면서 직접 영어를 쓰는 일은 거의 없다.

근데 영어만 잘하면 된다는 듯이 아무 생각없이 영어공부를 했다.

자신의 일에 대한 계발이 먼저고 영어는 그 나중이다. 순서가 바뀐 것이다.

이 책은 총 4부로 이루어져 있다.

제 1부 체감 정년 49.8세, 미래의 자신을 준비하라
 왜 미래를 준비해야 되는지의 이유와 현재 처한 현실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

제 2부 자신의 업을 정확하게 알면 미래가 보인다.
자신이 일하고 있는 분야의 핵심을 파악하라.

제 3부 미래 인재를 만드는 열 가지 핵심 능력
10가지 핵심능력, 책의 핵심적인 부분이다.

제 4부 성공적인 자기계발을 위한 다섯 가지 조언
저자의 다섯 가지 조언

엔지니어가 갖추어야 7가지 조건 - page 107 ~ 108
1. 자신만의 독특한 문제 해결 능력
2. 학습능력
3. 리더십
4. 외국어 구사 능력
5. 기회를 포착하는 능력
6. 대인관계 능력
7. 자신의 개인 브랜드를 알리는 능력

내가 생각하는 미래 인재의 조건
1. 기술력
2. 긍정적인 삶의 자세
3. 의사소통 능력
4. 표현력
5. 인간관계
6. 폭넓은 독서
7. 외국어 능력

앞으로 내가 이루고자 하는 미래에 대한 준비와 내가 원하는 삶을 적극적으로 살아야 겠다.

현재 나의 상황을 분석하고 5년, 10년 뒤의 미래를 위해서 무엇을 준비해야 되는지 깊이 생각해 봐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