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쁜 사마리아인들 - 장하준의 경제학 파노라마
장하준 지음, 이순희 옮김 / 부키 / 2007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을 읽기 전에는 내용이 쉬운 책인줄 알았다.

그러나 경제학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이 많이 부족해서 이해가 안되는 점들도 조금 있었다.

각장마다 주석이 너무 많아서 책 뒷편에 있는 주석을 읽다보면 흐름이 끊겨서 그냥 건너 뛰고 읽었다.

이책은 자유무역에 대해 막연하게만 알고 있었는데 자유무역의 실체를 제대로 알 수 있었다.

저자가 이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것은 나쁜 사마리아인들(선진국)이 개발도상국(가난한 나라)에게도 동등하게 경쟁할 수 있도록 기회를 줘야 세계경제가 더욱 발전할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자유무역과 자본주의가 막연하게 좋은것이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그런 믿음들이 이 책을 통해 하나둘 깨졌다.

자유무역과 자본주의의 실체에 대해 많은 걸 느끼게 해 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