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리더는 독서가다!
신성석 지음 / 에이지21 / 2007년 9월
평점 :
절판


평소에 책을 많이 읽고 무슨 책을 읽을지 항상 고민하는데 우연히 블로그에서 이 글의 저자와 서면 인터뷰를 한 내용을 보고 별 망설임 없이 이책을 사서 읽었다.

이 책은 왜 책을 읽어야 하는 지와 직장생활을 하면서 독서를 통해 주인공이 성공을 이루어 가는 과정을 우화형식으로 담고 있는 책이다.

우화형식으로 쓰여져 있어 책을 편하게 읽을수 있어서 좋았다.
하지만 너무나 경제/경영쪽의 실용 도서 쪽에만 책의 초점이 맞춰져 있는게 아쉬웠다.
또한 너무 뻔한 에피소드 구성이 눈에 거슬리기도 했다.

책의 중간 중간에 나오는 블로그의 책 소개란과 여러가지 다양한 정보들이 좋았다.

혼자서 독서하는 것보다 커뮤니티에 참여해서 여러 사람들과 의견을 나눠야 겠다.

도서관에 가서 책을 자주 빌려 보지만 가끔 서점에도 가봐야 겠다.

책을 읽으면서 밑줄 친 내용들

중수는 자신만의 독서법을 터득한 사람들일세. 책을 어느 정도 읽다 보면 자신만의 도서 선정하는 방법이 생기고 책을 읽는 방법도 자연스럽게 터득하게 된다네. 메모 방법, 책 읽는 속도 등 독서법 전반에 대해서 노하우가 쌓인 사람들이지. 이에 비해 고수는 효율적인 독서법을 스스로 개발할 줄 알고, 또한 글쓰기를 하는 사람이라네. 자신이 읽은 책에 대해서 리뷰를 작성하고 정리하는 사람들이지.

나의 경우에는 서점을 정기적으로 방문한다네.
관심 주제를 선정하게나. 어떤 분야의 책을 읽겠다는 목표가 생겨야 이 책 저 책 기웃거리지 않고 효과적으로 독서할 수 있게 된다네. 베스트셀러 보다는 스테디셀러를 먼저 읽어볼 것을 권하네.
자신만의 방법을 찾는 게 더욱 중요하다네. 잊지 말아야 할 점은 독서 시간과 독서량에 대한 목표를 세우고 실천하는 걸세. 때와 장소에 따라서 서로 다른 책을 준비해 두는 게 좋을 걸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