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 첫번째 재무 설계 - 오늘 행복하고 내일 부자되는
이광구 지음 / 더난출판사 / 2007년 10월
평점 :
절판


인터넷 서점을 검색해보면 재무설계에 대한 관한 책이 그리 많지 않다.

특히 책 제목에 재무설계라고 들어간 책들은 더욱 없다. 그만큼 아직까지도 재무설계에 대한 인식이 낮다는 얘기일것이다.

그동안 재무설계에 관한 몇권의 책을 읽어봐서 재무설계에 대한 내용은 어느 정도 알고 있었다.

이 책은 다른 책들과 머가 틀릴까 하는 의문점에서 이책을 읽게 됐다.

책은 크게 5가지 주제로 나누어져 있고 각 주제마다 소주제가 있다.

제일 첫장에는 저자의 가정이야기가 주로 많이 나온다.
그러다 보니 읽는 도중 이책 재무설계 책 맞아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2장 부터 본격적인 재무설계에 대한 이야기가 나온다.

저자의 가족이야기를 적절히 이야기해서 독자들이 쉽게 재무설계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고 실제 상담사례들이 많이 나와서 좋았다.

재무설계의 필요성과 방법이 적절하게 잘 설명이 된 것 같다.

그러나 전체적으로 책의 구성이 너무 산만한 것 같다.
책을 읽고 나서도 내용이 정리가 잘 안된다.

그리고 저자가 다니고 있는 포토에셋에 대한 홍보가 책 중간중간에 나와서 조금 짜증이 나고
책 표지 바로 뒤에 재무상담 할인권이 붙어있는게 아쉽다. 차라리 책 맨뒷장으로 빼는게 낫지 않을을까.

나도 얼마전에 재무설계를 받은적이 있었다. 재무설계를 받고 나서 제일 크게 달라진것이 생각이다. 예전에는 아무 목적도 없이 재테크해서 돈만 많이 불릴 생각만 했는데 그게 크게 잘못됐다는 걸 깨달았다.

재무설계를 해서 재무목표를 세운다음 그에 맞게 투자를 하는게 원칙이다.

기회가 된다면 꼭 재무설계를 한번 받아보라고 권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