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오션 전략
김위찬 외 지음, 강혜구 옮김 / 교보문고(단행본) / 2005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저자가 말하고자 하는 바는 간단합니다.

레드오션을 피해 가치혁신을 통해 블루오션을 만들어라는 내용입니다.

레드오션은 경쟁이 치열한 시장을 말합니다. 피를 흘리며 경쟁한다는 의미에서 레드오션입니다.

블루오션은 푸른바다 경쟁이 없는 새로운 시장을 말합니다.

기업 뿐만 아니라 개인도 가치혁신을 통해 블루오션으로 나아가야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경제학에 관해서 문외한이라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들이 많았습니다.

웹2.0도 블루오션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여러분도 자신만의 블루오션을 찾아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