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와 꼭 가봐야 할 가족여행지 63
백남천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5년 7월
평점 :
품절


우리나라의 봄은 남쪽에서 부터 온다..

그래서 봄 여행지도 남쪽 해남 땅끝에서부터 올라오며 소개 해 주고 있다..

푸르디 푸른 봄날의 여행..

아이들과 함께 푸르디 푸른 봄나들이를 시작으로해서

머릿속이 풀리지 않는 실타래처럼 엉클어져 있을때 땅끝에 와 보면,

땅은 끝났지만 마음은 다시 시작할 수 있다.

파도치어 오르는 땅끝 벼랑에선 여행자의 벅찬 표정에서도 시작의 마음을 엿볼수 있다.

'이별도 푸른' 희망적인 '청별항'도 그래서 땅끝 마을의 동지이다.

이제, 보길도로 들러가서 청별항에 닻을 내릴수 있을 것 같다.

본문21page에서..

여름의 바다 동해, 울릉도 독도, 홍도 흑산도..등

옥빛 은은한 홍도 앞바다에 잠겨 있는 구멍 뚫린 남문 바위.

 티비 시작할때 애국가에 나오는 이 천년 기념물부터 홍도 33경이라 부르는

해상 절경의 파노라마를 환상적으로 선보이는

홍도가 한국 해벽미의 정수임을 알게 해 주는 뱃길이다.

75page의사진 설명에 덧붙인 글이다.

  홍도에 가보고 싶다..

개인적으로 난 이 사진을 보며 코끼리를 보았다.

거대한 코끼리가 바닷속에 코를 박고 있다.

 가을의사색...태백산, 선운사의 도솔암,양양 하조대 등...

겨울의 끝자락에 들어서서 삼팔선을 넘어서야 갈수 있는 강원도 화천의 빙어잡이까지

한번 해 본다면 얼마나 신나할까??

 화천파라호 자락에서 꽁꽁얼어붙은 얼음판을 조금 뚫고 해본 빙어잡이의 매력은

 아이가 아주 어린 유치원때 경험해 보았기 때문에 너무나 어린시절의

경험이건만 경험해본지가 한참이나 지났어도 잊지 않고 아빠에게나 누나에게

그 짜릿함을 가끔 이야기 하며 즐거워 하곤 한다.

그래서 우리 가족은 다시 그 겨울의 빙판에 서서 컵라면 호호 불며 먹던

때로 돌아가 즐거워 하며 살을 떨기도 한다..

잡아올린 빙어의 팔딱 거림도 눈앞에서 즐기고..

 사계절이 뚜렷한 우리나라는 가볼곳이 참 많다..

이렇게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으면서 길라잡이 까지 다 되어 있어

 정말 여행지 선택하는 폭도 넓겠다..

우리가족 같은 경우엔 한번 가서 좋은 곳이면 자주 찾곤 한다..

휴가를 가도 한번 좋았으면 그 다음에 그곳으로 다시 가게 되고..

하지만 이 책을 보면서 우리 나라 여러 곳에 좋은 곳이 너무나 많음을 느끼고

 다 둘러 볼수 는 없겠지만 그래도 한곳 한곳 천천히 둘러 보며

책과 비교도 하며 즐기고 싶다.


댓글(8)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또또유스또 2006-06-29 10:1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홍도는 못가봤어요...음..원주도 못 가봤고.. 대구도 못 가봤고...
가보고 싶은 곳 투성이인 우리나라.............. 좋은 나라......^^

치유 2006-06-29 10: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맞아요..
우리나라 좋은 나라!!
언제 원주 와요..원주 시내만 다녀가도 원주는 밟은 거잖아요..ㅋㅋ 난 이래요..ㅋㅋ

해리포터7 2006-06-29 12: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와 울릉도 근처에 있나요? 홍도? 이뿐이름의 섬이네요..들어보긴 했는데요..저두 아직..안그래도 티비에 죽도에사는 부자의 인간극장이 하길래 유심히 지켜보며 나이들면 저런 섬에 들어가 살아도 좋겠다 싶었어요...

또또유스또 2006-06-29 20:5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ㅋㅋㅋ 해리포터님 울릉도 근처엔 독도가 있다지요...
전남에 있을 걸요? 언제 이사를 갔댜... ㅋㅋㅋ

치유 2006-06-29 21: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홍도에 나를 가두고,
섬 곳곳을 발로 누비며
아름다운 바닷가와
바위섬 풍광에 찬탄한다.
섬의 이름을 낳게 한 붉디 붉은 노을은
고립의 마음을 따뜻하게 위로해 주고..본문중에서..

제가 알기론 울릉도와 홍도는 반대쪽에 있는걸로 알고 있어요..

치유 2006-06-29 21: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엥??또또님 언제 댓글을!!
독도는 우리땅!!홍도도 우리땅..고것들 절대도 이사 안갔음..

해리포터7 2006-06-30 09:4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ㅋㅋㅋ 저의 무지함이 탄로나부렀넹ㅎㅎ

치유 2006-06-30 10:3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ㅋㅋ장난친거 다 알아부렀다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