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1 2007-04-03  

전자사전에 대한 제 생각을 말하면요.
카시오 고르신것 보면 카시오에 들어가는 사전브랜드가 마음에 드시는 것 같군요. 골라주신 두 제품의 가장 큰 차이가 일어사전과 중국어사전 유무, 그리고 발음읽어주기 기능유무정도인듯 한데요.(터치기능등도 있긴 하지만 크게 보았을때요.) 일단 일본어 사전이 꼭 필요하시다면 두개중에서는 그다지 선택의 여지가 없이 비싼 것 사셔야할듯 한데요. 한개는 일어사전이 아예 없어요. 그리고 발음읽어주는 기능 어떤 사람들은 어색하다고 무척 싫어하는 사람도 있어요. 즉 취향탑니다. 만약 발음읽어주기 기능 생각하시면 꼭 매장가서 들어보셨으면 하네요. 그 기능때문에 가격차도 꽤 많이나서요.(혹시나 해서 말인데 알라딘은 전자제품 가격좀 비싸거든요? 사실때 가격비교해보시고 사세요.) 특별히 추천은 좀...어렵네요. 기능상의 차이로 가격차이가 나고 사람마다 중시하는 기능이 다를테니까요. 정확히 원하시는 기능이나 가격대같은 것도 잘 모르겠어서요. 하지만 만약 제가 또 다시 전자사전을 산다면 전 일단 제가 원하는 브랜드의 영어사전이 있는지부터 볼꺼예요. 사전은 영어와 일본어정도로 하고 나머지는 가장 기본에 충실한 것 사겠어요. 흑백에 잡고 잡다한 기능 없는 것으로요. -기능이 많으면 그만큼 고장이 날 확률이 높더라구요.(특히 터치패드는 제가 노트북때 좀 데여서요.)- 가격은 같은 브랜드 안에서라면 중저가로요. 전자사전의 사전외적인 신기술이 제겐 별루 필요가 없더라구요.
 
 
치유 2007-04-03 01: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학교에서 야자할때 영어프린트부터 해서 단어 시험볼거리까지 엄청 내주나 봐요 ..그래서 야자때 학교에서 단어찾고 그러게 하나 있음하더라구요..그래서 영어만 있는 것으로 주문합니다..에고...제가 목이 뻐근입니다..켁..

고마워요..님께서 남긴 방명록 보며 이것 저것 고민했는데요..아이가 필요하다고 하니 가격따지고 어쩌지도 못하고 얼른 주문해버렸네요..에고..주문했는데도 게정엔 안 떠서 세번이나 주문이 되었더라구요..내가 정말 ㅜ,ㅜ
그래서 두번취소하고..겨우 샀다고 봐야합니다..ㅋㅋ아..정말 정말 살겠나이다..ㅜ,ㅜ,

모1님 고마워요..늦게까지 안주무시고 살펴주셔서요..편히 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