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제국 쇠망사>를 읽고 리뷰를 남겨 주세요.
로마 제국 쇠망사 - 한 권으로 읽는
에드워드 기번 지음, 나모리 시게나리 엮음, 한유희 옮김 / 북프렌즈(시아) / 2010년 3월
평점 :
절판


회사원이 책을 읽는 시간을 낸다는 것이 쉽지는 않다.퇴근을 9~10시에 해서 집에오면 10~11시가되어 씻고나면 잠 자기도 시간이 빠듯 하다.물론 출퇴근시 짬짬이 시간을 내며는 되지만 사실 피곤하기도 할 뿐더러 집중도 그렇게 되지않아 읽어도 뭘 읽었는지 모를때가 많다. 

그런 직장인에게 출장시 대중교통을 이용할때 책을 읽을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온다.마침 이번 목요일 부산 출장시 이책을 들고 지하철,그리고 비행기에서 열심히 읽었다.그런데 돌아오는 길에 가방을 열어보니 책이 없어 곰곰히 생각해보니 비행기에 놓고 내렸나 보다.대한항공에 전화를 해보니 다행히 김해공항에 보관을 하고 있어 돌아오는 길에 읽을수 있었다.책을 찾으니 잃어버린 자식 을 찾는 기분같아(?) 기분이 좋았다. 

이책은 정말 직장인이 로마사가 궁금할때 읽어 주면 좋을 듯 싶다.그리고 로마사에대한 전권을 읽고 정리하는 의미에서 읽어 주는 것도 괜찮지 싶다. 

그러나, 이 책만 읽고 로마사에대해 얘기한다는 것은 좀 모자란 느낌이 든다.시간이 나는대로 지은이 에드워드 기번의 전권을 다 읽어 보는 게 좋겠다.그리고 굳이 일본작가가 편역하여 요약한 책을 왜 또 번역하여 출판을 했는지 이해가 안가는 면이 있다.아예 정말로 한권으로 읽는 로마제국 쇠망사를 독자들에게 선 보이고 싶다면 바로 편역해서 출판 하면 안되는지.... 

어쨌든 언덕 몇개로 시작한 로마가 2,000년이 넘는 세월동안 제국을 이끌어 갈수 있는 원동력과 로마역사에서의 영웅등과 그리고 타이밍에대한 행동등에 대한 흥미 진진한 이야기가 전개됨에는 틀림없어 술술 잘 읽히는 책임에는 틀림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