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시집을 읽기 시작했다. 너무 좋다! 시도 좋고, 시를 읽는 행위, 시를 읽는 나의 모습 다 좋다. 시집은 막간에 읽을 수 있어 참 좋다. 이동 중에, 버스/지하철 기다릴 때, 아이 기다릴 때. 가벼워서 가방에 넣어도 부담이 없다. 때문에 나는 무거운 시집을 싫어한다. (민음사는 왜 시집을 하드커버로 ㅠㅠ)

 

 

 

 

 

 

 

 

 

 

 

 

 

 

 

안도현 시집은 이번에 처음 읽었다. <능소화...>인데, 그가 왜 이리 인기가 있는지 알 수 있었다. 이전 시집까지 읽어볼 여유가 없어 조금 아쉽다. 원래도 드믄드문 읽던 허연. 김행숙은 이번에 처음 읽었는데 지루했지만^^; 고도, 카프카 등의 시, 그런 시화(시-되기, 시-만들기)가 좋았다.

 

 

 

 

 

 

 

 

 

 

 

 

 

 

 

좀 더 젊은 시인들의 시집도 뒤적, 뒤척인다. 이런 느낌, 좋다. 정독하지 않아도, 완독하지 않아도 좋다. 심지어 예습, 복습하지 않아도 좋다. 이런 자유로운 독서, 좋다. 책읽기의 원형이기도 하다.

 

 

 

 

 

 

 

 

 

 

 

 

 

 

 

 

 

이병률은 젊지는 않지만 이미지 위치를 잡다 보니...

 

 

 

 

 

 

 

 

 

 

 

 

 

 

 

 

양안다, 강혜빈은 아주 젊은^^; 시인이다. 방금 본 제목이 마음이 드는 시집 <나는 겨울로 왔고 너는 여름에 있었다>. 이 책들은 조금 미뤄둔다. 박준은 언제 다시 읽을 기회가 좋겠다. 내가 뭘 놓쳤나 싶은 아쉬움이 있는 시집.

 

 

 

 

 

 

 

 

 

 

 

 

 

 

 

지금 검색하다 알았다. 황동규의 신작 시집이 나왔다. 냉큼 주문해야겠다. 선생님, 계속 건강하시고 '즐거운 편지'를 써주세요! 나는 시집을 보면 가방에 넣고 싶다. 가방에 넣은 시집을 꺼내고 싶다. 꺼낸 시집을 펼쳐 보고 싶다. 펼친 그곳, 활자를 읽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