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 첫날은 마로 학교 도서관에 책 기증 하고, 건강검진 받으니 끝.
이튿날은 원래 28일부터 다니기로 한 수영장을 사전점검차 가기로 했는데
폭우를 뚫고 가 보니 휴관일이었다. OTL

할 수 없이 급선회한 곳이 만석공원.
집과 상대적으로 거리는 있지만 우리 가족이 수원에서 가장 좋아라 하게 된 곳이 만석공원이다.
공원 안에 도서관, 미술관, 음악분수, 자전거도로가 다 있으니 어찌 안 좋아할 수 있으랴.

미술관은 규모가 작아 주로 수원 일대의 동호회 수준 전시회지만
사실적인 풍경화나 인물화 전시가 많아 아이들은 더 좋아라 한다.
이번엔 특이하게 추상화를 낸 사람이 한 명 있었는데,
하트에 열광한 마로와 그 친구는 이를 가장 좋은 그림으로 꼽았다.



호우주의보가 내렸던 날인지라 도서관엔 사람이 거의 없었고,
아기둥지는 아예 텅 비어 있어 아이들은 책 읽기보다 놀이에 더 열중했다.
그래도 이 사진, 설정샷은 아니다. ㅎㅎ



3층에 있는 달나라별나라(천체관측체험실)는 사람이 없다고 아예 개장을 안 했다.
난감해 했지만 안 가고 계속 우두커니 서 있었더니
마음 약하신 사서님이 '잠깐만'이라는 단서를 걸고 입장시켜줬다.
사진은 다빈치의 천체망원경 원리를 설명해주는 모형인데 맞은편 은하계 LED를 관측할 수 있다.

인공위성의 원리를 알려주는 모형.
인공위성의 날개에는 태양열을 모으는 장치가 있어 지구 궤도를 공전하는 힘을 얻게 된다.
핸들을 돌려 인공위성의 날개와 조명의 위치가 맞아떨어지면 위성이 도는 식인데,
이 단순한 장치가 아이들에겐 너무 신기했는지 수십바퀴는 돌린 듯 싶다.

달의 모양 변화를 관측하는 모형
지구와 햇님의 위치에 따라 보름달이 되었다가 그믐달이 되었다가.





역시 인공위성의 원리를 설명하는 모형인데
막대기를 적절히 당겨 자석공을 발사하면 인공위성이 지구 주변의 궤도를 따라 돌고,
너무 세게 당기면 위성이 원심력에 의해 우주로 날아가버리고,
너무 살살 당기면 위성이 추진력을 못 받아 대기권을 못 벗어나고 지구의 인력에 끌려 추락.
아이들의 인공위성은 전부 다 추락.


댓글(3)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하늘바람 2008-07-30 15:5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앞니빠진 마로 넘 귀여워요

바람돌이 2008-07-30 23: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모두를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는 공원 부러워요.
앞니빠진 마로 더 귀여워졌네요. ^^

조선인 2008-07-31 07: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하늘바람님, 덕분에 자꾸 입을 가리거나 만지는 버릇이 생겼어요. 사진 보면 죄다. ㅎㅎ
바람돌이님, 정말 바람직한 공원이죠. 히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