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첫째날 (2)- 니죠죠

사실 일본 출장은 무료여행이벤트에 당첨된 고객님들 모시기였다.
가장 걱정했던 최고령 할아버지는 아드님이 동행한데다가 일본어가 가능하여 안심이었고,
할머니들은 (죄송한 말씀이지만) 병아리처럼 내 뒤만 따라다녀 걱정이 없었다.
오히려 힘들었던 건 수시로 없어지는 20대들이었는데,
그래도 큰 사고 없이 돌아온 게 감사할 따름이다.
개인적으로는 자유시간이 거의 없었지만 그래도 명색이 관광여행인지라
니죠죠와 오사카성은 둘러볼 시간이 있었다.
(청수사와 유니버셜 테마파크는 주차장과 식당만 구경했고, 히메지성은 아예 못 갔다.)

이하 니죠죠.
자세한 설명은 바람돌이님 페이퍼를 참조하시길.

카라몬의 정면



성 내의 해자. 바람돌이님은 반대방향 성벽(?) 위에서 내려봤더랬다.



세이류엔은 아기자기 산책하기 좋았다. 장쾌한 맛의 우리나라 후원과는 확실히 틀렸다.



자그마한 폭포 뒤에 숨어 있는 석탑.



뒤돌아보기 한 컷.

웃긴 건 니죠죠의 해자에 감탄하고 꾀꼬리복도를 밟아보고 세이류엔을 둘러보면서도
일본에 와 있다는 실감이 안 났는데,
나오는 길의 대나무와 국화에서 여기가 일본이구나 실감했더랬다.





개인적으로 일본에서 가장 감탄했던 건 교토 시내의 작은 강.
'은어'가 산댄다!
게다가 강 바로 옆 은행나무는 노랗게 물들었는데, 찻길 하나 건너는 초록인 것도 이채로웠고.




댓글(4)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Mephistopheles 2007-11-28 05: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엥.?? 지금 일본이십니까??? 그래서 시차 때문에 저런 시간에 일본관련 페이퍼가 올라 온 것..??

하늘바람 2007-11-28 11: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저도 출장가보고 싶어요 일본으로 흑

바람돌이 2007-11-30 01: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일본으로 출장가신다고 해서 부러워했다가 저기 사람들 데리고 갔다는 글 보고는 확 깹니다. 좋은 곳을 온갖것 다 챙기면서 가는거 해본사람만 알아요. 여행의 재미는 끝장이고 몸과 마음이 모두 얼마나 피곤한지...ㅠ.ㅠ 다녀오셔서 몸살은 안하셨어요?
전 니죠성을 워낙 오후늦게 들어간지라 세이류엔은 결국 못보고 말았는데, 다른 곳에서 봣던 일본정원들과 비슷해보이네요.
그보다 낮에 본 교토의 저 강 사진이 반갑네요. 저는 밤에만 갔거든요. 낮과 밤은 분위기가 참 다른데 낮의 저 길도 산책하고 싶네요. ^^

조선인 2007-11-30 09: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일본에 시차가 있나요? 쿠하하하하 귀여우십니다.
하늘바람님, ㅎㅎ 이왕이면 출장이 아니라 여행을 가셔야죠.
바람돌이님, 사실 우리 일행 때문에 돌아오는 비행기가 10분 지연되었다죠. 아주 피가 말랐습니다. 째려보는 승객들 때문에 쩔쩔 매며 사방에 고개를 조아리며 죄송하다고 하는데, 당사자는 어찌나 태연해주시는지 울컥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