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책방 안의 책장에서 <골드보이, 에메랄드 걸>을 보고 너무나 자연스럽게 꺼내서 계산을 했다.

어디서 봤던 것 같은데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올해 설날에 내려가면서 버스 안에서 봤던 E-book이었다.

짧은 단편이었지만 , 이 작가의 책이라면 또 보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었었다.

그런데 시간이 지나서 이렇게 다시 만나게 되었다.

 

 

 

 

 

 

 

 책방에서 봉사활동을 그만하기로 했다.

몸 상태가 안 좋았고, 주기적으로 한의원에도 가야하고, 해야 할 일도 생겼다.

같이 하던 4명이 한 명씩, 한 명씩 그만두더니 결국에는 아무도 남지 않게 될 것 같다.

지난 주에는 오랫만에 모두 모여서 함께 라멘을 먹고, 말차에 당고를 먹으며 수다를 떨었다. 

이렇게 좋은 시절이 또 올까 싶었다. 연령을 초월해서 마음 맞는 사람들과 만나서, 마음 편히 이야기 할 수 있는 때가 얼마 안 남았지 싶었다. 

연말 모임을 기약했지만 모두들 아는 것 같았다. 

4월의 벚꽃같은 좋은 시절이 지나고 이제는 흩날일 일만 남았다는 것을...

언제부터 그렇게 되었는지 모르겠지만, 지나간 세월을 그리워하게 되는 것 같다.

그리고 이제는 소소한 것들에서 기쁨을 찾게 된다.

 

"내 삶에 비집고 들어온 사람들이라면 누구 하나 잊지 않았다. 아마도 삶의 층이 두껍지 않기 때문일 것이다. 내가 기억하는 사람들은 자기 양식뿐만 아니라 내 것까지 먹어치웠다. 그들은 아무것도 모르는 채로 내 삶을 강탈했지만, 나는 그저 자신을 원망할 뿐이다."

 

 책을 처음 촤르르 넘겼을 때 오렌지 색 밑줄이 그어져 있던 부분이었다. 

옛주인에게도 마음에 남는 말이었나본데, 나도 처음 보고 '나랑 똑같네' 하며 고개를 끄덕였다. 

내가 유명한 사람이어서 삶의 층이 두터워서 많은 사람을 만나고 눈코 뜰새없이 바쁘게 살면  내 삶을 덜 강탈당했을까?하는 생각을 하기도 했는데, 더 심하면 심했지 그닥 별반 차이는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예전의 그가 가끔 생각나곤 한다. 잘 지내고 있을까?로 시작한 생각이 점점 커져서 매번 마음을 

저울질하다가 결국에는 다시 마음을 다 잡는다.

어떤 사람들은 친구가 될 운명이고 어떤 사람들은 타인으로 남을 운명이라면 당신과는 타인으로 남을 운명이겠지 하면서...

 

"누군가 가슴속에 들어왔다고 인정하는 순간 너는 바보가 되는 거야. 아무것도 갈망하지 않으면 

그 무엇도 널 이길 수 없어."

 

일 년이 지나서 우연히 내 책장에 들어온 소중한 책이여. 

어딘가에 있을 당신도 곧 다시 만날 듯 하오!  생각해보니 세상에 우연이라는 것은 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