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 윈프리 - 신화가 된 여자
자넷 로우 지음, 신리나 옮김 / 청년정신 / 2002년 3월
품절


"세상에는 말이다.일을 일으키는 사람들이 있고, 일이 일어나는 것을 그저 바라보는 사람들이 있단다.그리고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조차 알지 못하는 사람들도 있지."-51쪽

"한때 나는 누구나 한 번쯤 밟고 지나가는 현관 앞에 놓인 매트에 불과했죠.그러나 이제는 말할 수 있어요. 절대로 다시는 나를 다른 사람이 마음대로 할 수 없도록 하겠노라고......."-153쪽

"우리에게 일어나는 모든 일은 단 한 가지 이유로 일어나는 거예요.즉,우리가 살아가면서 행하는 모든 일들이 우리게세 그 대가를 되돌려준다는 것이죠.저는 그것을 '신성한 상호관계(Divine Reciprocity)라고 불러요.그것이 바로 제가 사람들에게 친절히 대하는 이유예요.그것은물론 사람들보다는 제 자신을 위한 것이라고 할 수 있죠."-184쪽

"성공은 축하하고 실패는 인정하라.하지만 계속해서 기회를 잡고 도전하라."-188쪽

"그녀는 스스로가 자기 인생의 설계자가 되기로 결심했어요.그리고 자신의 정체성을 찾는 데 있어서 과거를 기반으로 하지 않아요."-200쪽

"나는 정신적인 노예근성을 없애버려야 했어요."-201쪽

"두려움을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은 없습니다.하지만 진짜 두려움은 우리가 그 두려움에 너무 큰 비중을 두었을 때 생겨납니다.우리가 두려움을 의식하지 않는다면 그 두려움은 유령처럼 사라질 것입니다.분명한 것은 두려움이 우리의 삶을 지배하도록 허락해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그리고 두려움을 치료해줄 수 있는 유일한 것이 있다면 그것은 자신에 대한 신뢰와 용기입니다."-213쪽

"친구야,네가 해야 할 것은 흑인이라는 정쳬성을 잊지 말고, 유유히 삶을 정리하는 것이야.중요한 것은 일이 아니야.네가 하루를 마감함에 있어 문제 삼아야 하는 것은 '상냥했는가,친절했는가,할 일을 다 했는가'하는 것들이지."-265쪽

"더 이상 도움을 받지 말도록 해야 한다.항상 스스로 힘을 지니고 있어야 한다."-266쪽

1.다른 사람을 즐겁게 하기 위해 네 인생을 살지 말라.
2.출세하기 위해 외모에 매달리지 말라.
3.사업과 개인의 사생활에서 조화와 연민을 구하라.
4.등 뒤에서 헐뜯는 사람들을 없애고 나를 더 높은 곳으로 올려줄 수 있는 사람들로 주위를 채우라.
5.친절하라.
6.음식이건 술, 마약이나 행동습관이건 간에 중독될 만한 것들을 없애라.
7.본인만큼 똑똑하거나 아니면 더 똑똑한 사람들과 함께 하라.
8.동기부여를 하는 것이 돈이라면 잊어버려라.
9.절대 네 힘을 다른 사람에게 넘겨주지 말라.
10.꿈을 추구함에 있어 꾸준히 하라.-266쪽

1.인생은 여행과 같다.매일매일의 경험이 여러분에게 진짜 자신이 누구인지를 가르쳐줄 것이다.
2.사람들이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를 여러분에게 보여줄때 처음에는 그들을 믿으라.특히 남자와의 관계에서는 더욱 도움이 된다.상대방이 여러분에게 메시지를 억지로 전달하려고 노력하도록 하지 말라.
3.상처를 지혜로 바꾸라.실수는 모든 사람이 한다. 다만 그 실수란 당신이 잘못된 길을 가고 있다는 것을 알게 해주는 하나님의 배려이다.
4.매사에 감사하라.고마운 일들에 대한 매일의 일지를 만들라.그것이 인생에서 어디에 초점을 많이 두어야 할지를 알려줄 것이다.
5.인생에서 할 수 있는 가장 높고 넓은 꿈을 꾸라.인생은 여러분이 믿는 대로 이루어지기 때문이다.-268쪽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후애(厚愛) 2010-04-07 12: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프라 좋아하세요? 울 시어머니 오프라 팬이세요.^^

자하(紫霞) 2010-04-07 14:35   좋아요 0 | URL
좋아하지는 않지만 유명인들의 책 읽는건 좋아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