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언어를 배운다는 것은 정말 끝이 없는(x10000) 과정이다.  

아무리 열심히 공부를 하고 또 해도(그렇다고 해서 내가 그렇게 열심히 공부를 했다는 뜻은 아니지만 -_-)  
끊임없이 모르는 것이 나오고 또 나오고 기존의 용어도 모자라 새로운 용어까지 끊임없이 쏟아져나오고.  
나처럼 잡다한 것에 관심많고 깊이는 없으면서 이것저것 다 들쑤시는 사람은 더더욱 감당하기가 어려워지고 ㅠㅠ 

특히 외국어 듣기를 할 때에는 신기하게 방금 공부한 단어나 용어가 (지금까지는 존재하는 줄도 몰랐던) 갑툭튀하여 
깜짝 놀라는 우연이 발생하곤 한다.
 
아까 오전에 심리학 관련 자료를 읽다가 mirror neuron이라는 용어를 발견했다.
처음에는 그냥 지나쳤는데 자꾸 나오길래 용어인가보다 하고 검색해보았더니
미러 뉴런(혹은 거울 뉴런)이라는게 다른 사람의 행동을 흉내내거나 다른 사람에게 공감하는 것과 관련된 뉴런이라는 듯. 
물론 그런가부다 하고 넘어갔는데...

잠시 후 배가 고파서 점심을 먹으면서 심심해서 크리미널 마인즈 에피소드를 하나 틀었다.
그런데 30분도 안지나서 미러 뉴런이라는 말이 약 5번 정도 등장 ㄷㄷㄷㄷ 
그러니까 한시간 전까지는 이세상에 존재하는 줄도 몰랐던 미러 뉴런이라는 말을 배우자마자 5번 써먹은(?) 셈!  
업무상 외국어 쓸일이 많아서 그런지 의외로 이런 일이 꽤 비일비재하게 일어난다.
결론은 공부하자. 아는만큼 보이고, 아는만큼 들린다. 
자료 읽다가 머리 아파서 기분전환하려고 크마 틀었는데 (기분전환하려고 연쇄살인범 드라마 보는 것도 웃기지만;;;;) 
이넘의 미러 뉴런 깜짝등장때문에 관련 서적 찾아보고 있다;
  

     

 

  

 

 

 

 

 

일단 미러링 피플이라는 책이 있군. 표지는 마그리트 패러디인가. 
제목도 그렇고 흥미있을 듯 하여 보관함으로.
앞의 두 권은 프로파일러 로이 헤이즐우드의 책 두 권.
두번째 Dark dreams가 더 끌리는데 페이퍼백이라 가격도 8천원에 불과.  

(+) 아니다 목차를 찾아보니 앞의 두 권은 같은 책이었다(!!)
번역서 페이지에 원서 제목이라도 좀 달아두지 혼동되게 -_-;;
게다가 원서는 공저인데 번역서는 단독 저자로 되어있다 뭐지;;

 

마지막으로 요즘 예뻐하는 닥터 리드의 새로운 헤어스타일.
전형적인 geek의 분위기와 하이패션 런웨이 모델의 분위기를 동시에 가지고 있는 희안한 캐릭터 -_-  
새 헤어스타일이 훨 낫다. 그 인물 왜 가리냐 되도록이면 최대한 내놓고 다녀. 


댓글(4)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하이드 2010-04-15 19: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 내가 못 본 에피소드다. 저도 닥터리드 좋아요. 하치랑 리드가 젤 좋다는, 특히 하치 목소리
근데요근데요 로앤오더 SVU 앞에 SVU 설명하는 나레이션 그거 하치 아니죠? 들을때마다 하치 같아서 말이죠. ㅎ 마지막 문단 닥터리드가 깈 분위기랑 하이패션(!) 런웨이 모델 분위기 동시에 가지고 있는 거에 동감동감. 약간 버버리 모델 그런 느낌도 나구요.

미러뉴런은 많이 나오는데, 드라마나 심리학책이나 처세술책이나 연애책이나 등등등 키티님이 그 동안 피해가셨나부다.

Kitty 2010-04-16 01:02   좋아요 0 | URL
오 저도 닥터리드 하치 완소!!! 하치 엘리트 냉미남 포쓰 넘 좋아요 근데 크마에서 너무 안웃어서 가끔 드라마 외에서 웃는사진 보면 적응이 안되는;;;;; 그러고보니 로앤오더 맨첨에 폼잡는 목소리랑 비슷하긴 하네요. 그 나레이션은 예전에 찾아봤었는데 다른 아저씨였을거에요. 근데 진짜 비슷하네 흠. 닥터리드가 버버리 모델을 하면 진짜 사고싶어질 듯 ㅠ
그러게요. 미러뉴런 알고 나니까 여기저기서 눈에 띄네요 ㄷㄷ 역시 사람은 공부를 해야 ㅋㅋ

이매지 2010-04-15 21:5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리드 박사는 원래 모델 출신으로 알고 있어욤 ㅎㅎㅎㅎ
토미 힐피거, 마크제이콥스, 하이드님이 언급한 버버리 모델도 ㅎㅎㅎ
http://blog.naver.com/aplik6808/130024376076
찾다보니까 이런 블로그에 정리가 ㅋㅋ

Kitty 2010-04-16 01:07   좋아요 0 | URL
아니 매지님 이렇게 훈늉한 블로그 링크!! 캄사합니다 ㅠ 전직 모델인건 알고 있었는데 키가 185나 되는군요. 드라마에서 그정도로 커보이지 않았는데 다른 팀원들도 꽤 키가 큰가봐요. 하치의 키가 궁금하다는.
예전에 1시즌인가 수영장 키스신 나왔을 때 상대 여배우가 막 키스를 하니까 대사를 다 까먹어가지고 한 마디도 못해서 스텝들 다 폭소하고 다시 찍었다고 하더라고요. 모델 출신이 왜 이래! 장사 한두 번 해보나!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