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타 두번째 날.

어제 두 번씩이나 유괴당한 줄 알고 혼자 쇼를 하느라 -_- 좀 피곤했었기에 오늘은 숙소에서 다른 두 명의 여행자를 포섭(?)하여 보고타의 남산이라는 몬세라테에 동행하기로 했다. 포섭이라고 썼지만 사실은 같이 데리고 가달라고 빈대붙은 것 ㅋㅋㅋ

과테말라부터 시작하여 중미를 한 달간 여행하고 남미로 내려왔다는 장기 여행자들이다. 콜롬비아 다음은 쿠바의 아바나로 간다고. 중남미가 워낙 한국에서 멀고, 비행기표값도 만만치 않다보니 몇 개월 이상씩 머무는 장기 여행자가 대부분이다. 내가 5일 일정으로 여행왔다고 하면 다들 눈을 동그랗게 뜨면서 5달이요? 이렇게 반문한다. 아니요. 5달 아니고 5일이요. ^^;;;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몬세라테(Monserrate)는 보고타의 남산과도 같은 곳이다. 보고타의 남쪽을 떠받치고 있는 모양인데, 시내 한복판에서 무척 가깝고 보고타 시내를 한 눈에 바라볼 수 있을만큼 전망도 좋아서 주말이면 관광객보다 현지인들이 더 많다고 한다.

정상까지 올라가려면 물론 걸어서 가는 방법이 있고 -_-;; 그 외에도 케이블카, 푸니쿨라 등등 다양한 교통수단이 마련되어 있다. 걸어서 가는 길은 으슥하고 강도들이 많아서 좀 위험하다고 하는데, 당연히 이 저질체력으로 걸어서 올라갈 생각조차 안했다. -_-;;; 
그래서 우리 일행은 보무도 당당하게 푸니쿨라 탑승소로 향했다.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표를 사고 푸니쿨라에 오르니 슬슬 위로 움직이기 시작한다.
천장이 이렇게 유리로 되어있어서 전망이 참 좋다 ^^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드디어 꼭대기에 도착!  
꼭대기에는 뭐가 있나 했더니 성당이 있고, 식당들이 몇 개 있고, 정원도 있다.
안그래도 보고타는 고도가 높은 고산도시인데, 거기서 몇 백 미터를 더 올라왔더니 좀 힘들다 -_-;;;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야호~ 이렇게 시내가 한 눈에 내려다보인다.
야경도 무척 멋질 것 같지만, 밤에 여길 올라올 용기는 없다;;;
가이드북에서도 위험하니까 아예 꿈도 꾸지 말라고 ㅋㅋㅋ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가슴이 탁 트이는 느낌....이렇게 보니 정말 대도시는 대도시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
보고타의 제일 남쪽이다보니 높은 건물도 별로 안보이고...뭐 그렇다. (고층빌딩은 대부분 시 북쪽에 자리잡고 있다)
하지만 또 그런대로 아기자기한 맛이 있고.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오오 저건 케이블카구나. 내려갈 때는 저걸 타봐야지.
(...하고 생각했지만 어차피 선택권이 없었다. 참고로 푸니쿨라는 오전에만, 케이블카는 오후에만 운행한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푸니쿨라를 타고 올라가서 케이블카를 타고 내려왔다;;; 아래쪽 승강장은 같이 쓴다.)


 


이 각도는 완전히 그리스 산토리니같다고 일행과 함께 호들갑떨면서 찍은 사진 ㅋㅋㅋ
그런데 진짜 닮지 않았나? 뒤쪽에 집이 아닌 지중해 바다가 보였으면 완전 산토리니 ㅋㅋ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정상에 있는 자그마한 성당.
그래도 여기까지 왔는데 싶어서 들어가보았다.


 


전체적으로 흰색 톤의 자그마한 교회(성당?)이다.
나중에 가이드북을 보았더니 산테리아교의 영향을 받은 곳이라고 하는데, 그래서 그런가 성모상이 검은색이었다.
산테리아하면 산 닭을 잡아서 제물로 바치는 이미지밖에 없는데;;; 집에 가서 좀 더 찾아봐야겠다. 무식한게 죄다 -_-;;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역시 관광지라서 빠질 수 없는 기념품점들.
가격도 좀 비싸고 특별히 살 것은 없었지만 그냥 기웃기웃 구경을 하고 다니다가 우리의 눈에 띈 것은!!!!!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곱창과 순대를 파는 간이 식당!!!!!!!!!!!! 악 갑자기 너무너무 배가 고파졌다 ㅋㅋㅋ
맨 왼쪽 위부터 옥수수, 아레빠(옥수수떡), 그리고 아랫줄에 순대랑 알감자 구이, 소세지, 바나나 치즈 구이
그리고 철판에는 곱창이 지글지글....아...갑자기 동대문 시장 포장마차가 뇌리를 스치는....ㅠ_ㅠ
(고백하건데 나는 곱창을 못먹는다...그래도 곱창을 보니 너무 반가워서...;;; 사진을 막 찍었다)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즉석에서 그 곳에서 점심을 먹기로 결정!
나는 구운 옥수수랑 플라타노스(거대 바나나) 치즈 구이를,
다른 일행도 각각 순대, 곱창 등 먹고 싶은 것을 주문했다.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광속으로 곱창과 순대를 볶는 아저씨의 손놀림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이것이 바로 플라타노스 치즈 구이!! 완전 최고다!!!!!!!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플라타노스는 바나나처럼 생긴 과일로, 보통 요리용 바나나라고 한다. 그냥 먹지 않고 굽거나 튀겨서 먹는데
쫄깃하고 달콤한 맛이 난다. 플라타노스를 잘 구은 다음 칼로 배를 쓱 가르고 맛있는 치즈 덩어리를 넣는다.
그리고 거기에 보카디요(bocadillo)라는 구아바 잼을 살짝 발라서 먹으면 오오오오오오오 -_-bbbbbb  
치즈도 굉장히 맛있다. 조금 맛이 강한 모짜렐라같은데, 정확히 종류는 잘 모르겠다.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그리고 역시 이 거대 옥수수의 위용 ㄷㄷㄷ
사진으로 봐서는 크기를 잘 가늠하기 어려운데, 알 하나가 내 엄지손톱보다 더 크다.
그러니깐, 보테로가 그린 뚱뚱한 옥수수는 과장이 아니라 리얼이었다는 거지!!! ㅋㅋㅋ
철판에 노릇노릇하게 구운 다음 버터를 살살 바르고 그 위에 살짝 소금을 뿌렸는데 바삭바삭 감칠맛이 그냥...^^;;;
뒷쪽에 보이는 실란트로 핫소스를 찍어먹기도 한다.
원래부터 옥수수는 무지 좋아하는 터라 두 손에 잡고 열심히 먹었다. ㅎㅎ 먹어도 먹어도 줄질 않는다 ㄷㄷ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그리고 이것이 문제의 곱창과 순대 그리고 꼬마감자 구이.
신림동 곱창타운에 가서도 단 한 번 먹어본 적이 없는 곱창을...지구 반대편에서 용기를 내서 한 점 먹어보았다;;;
일단 씹는 질감이 바삭바삭하고 맛은 고소한 편이었다. 
우리나라에서는 깻잎 등으로 양념을 많이 하기에 그닥 냄새가 안난다고 하는데 이건 약간 꿀꿀이 냄새도 나고...
그래도 새로운 것에 도전했다는 데에 의의를!! ㅋㅋㅋ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이렇게 밥을 배터지게 먹고 한가로이 몬세라테 정상 주변을 거닐었다.
지붕이 보이는 것은 프렌치 레스토랑.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성당이 있어서 그런가 중간중간 이런 조각도 있고...


 


배도 부르고, 경치도 좋고, 날씨도 좋아서 기분좋게 케이블카를 타고 다시 내려왔다.

이렇게 몬세라테 정상에서 예쁘게 장식해놓은 정원을 보니까 혹시 보고타에는 식물원이 없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가이드북을 뒤적뒤적하다보니 우왓! Jardin Botanico (Botanic Garden)라는 곳이 있구나!
얼른 택시를 잡아타고 가보자...


댓글(14)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BRINY 2009-05-13 11: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옥수수, 옥수수, 거대옥수수....

Kitty 2009-05-14 16:27   좋아요 0 | URL
BRINY님도 옥수수 좋아하시는군요. 저도 진짜 좋아해요.
엄마가 소화 안된다고 맨날 잔소리해도 꿋꿋하게 옥수수 옥수수 ㅋㅋ

Forgettable. 2009-05-13 15:4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흐흐 이런 페이퍼야말로 이상적인 여행기죠♡.♡
천장이 유리로 된 푸니쿨라라니 정말 환상적이네요!! 이름도 멋져~

그런데 왠지 중학교 사회시간에 플라타너스에 대해서 배운 것 같은 이 기분은 뭘까요? 뭔가 어느 지역의 대표적인 수출상품 이런걸로 달달 외웠던 것 같은데, 맞나..

한국에서 5일 일정으로 콜롬비아 갔다면 정말 쏘쿨ㅋㅋㅋㅋㅋㅋㅋㅋㅋ

BRINY 2009-05-13 16:31   좋아요 0 | URL
혹시 온두라스 아니었나요? 거대바나나 수출국?

Forgettable. 2009-05-13 17:30   좋아요 0 | URL
흐흐 맞아요 맞아-! 라고 하기엔 제 기억력과 사회 점수가...;ㅁ;

그런데 자꾸 온두라스 온두라스??하다보니 온두라스!!!! 인 것 같기도 합니다만^^:;;
이걸 기억하고 계시다니 정말 대단하십니다. ㅠ
거대옥수수와 더불어 거대바나나도 좋아하시나봐용 :)

Kitty 2009-05-14 16:30   좋아요 0 | URL
아니 두 분 여기서 사회공부하시는군요 ㅋㅋㅋㅋ
저는 공부를 안했나; 거대 바나나는 처음 봤어요 ㅠㅠ
앞으로도 이상한 과일들 몇 개 올려보겠습니다. 저도 같이 공부합시다! ㅋㅋㅋ

Forgettable님 푸니쿨라 이름도 멋지죠? 발음을 푸니쿨ㄹㄹㄹㄹ라 이렇게 하셔야됩니다! ㅋㅋ

마노아 2009-05-13 21: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멋져멋져, 대단대단, 완전 부럽부럽!!!

Kitty 2009-05-14 16:31   좋아요 0 | URL
오늘은 납치 위험이 없어서 편하게 보셨으리라 사료되옵니다 ^^;;;

[해이] 2009-05-14 00: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염장 그만좀 질러주세요ㅠㅠㅠㅠㅠ ㅋㅋㅋㅋㅋ

페이퍼의 제목이 정말 흥미롭군요ㅎ 사진도 잘 봤씁니다. 부럽습네다.

Kitty 2009-05-14 16:32   좋아요 0 | URL
해이님도 한국책 사시는거 저한테는 염장인거 아십니까?
클릭만 하면 다음날 집으로 배달되는 한국책...부럽습니다 ㅠㅠ

비로그인 2009-05-14 07:3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저도 이런 디테일한 여행기를 한 번 올려보고 싶은데, 사진첩을 들여다 보면 죄다 `저런 걸 왜 찍나' 시리즈 뿐입니다.

Kitty 2009-05-14 16:34   좋아요 0 | URL
아 쥬드님 여행기는 너무 분위기있어요.
사진 색감도 너무 예쁘게 찍으셨던데....
저는 그런 센스가 워낙 떨어져서리...그냥 흔들리지만 않으면 올립니다;;;
아참 그리고 댓글 달려다가 깜박 까먹은건데 키플링 가방 저랑 같은거 갖고 계신 듯! 반가워요~ ^^;;;

2009-05-15 09:08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09-05-16 05:38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