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자가 될래요 역할놀이 스티커북
아이즐북스 편집부 엮음 / 아이즐북스 / 2010년 11월
품절


시대가 변해감에 따라 없어지는 직업도 생기고, 새롭게 생겨나는 직업들도 있다. 그만큼 직업의 종류도 다양해지고 세분화 되어가는게 아닐까 생각된다. 내가 어린 시절만해도 "너는 커서 뭐가 될래?"라는 질문에 간호사, 선생님 정도 밖에 생각하지 못했던것 같다. 하지만 요즘 아이들은 다양하게 접해볼 기회가 많은 만큼 해보고 싶은 일도 많은듯 하다.

우리집 큰 아이를 보면 유치원 다니던 여섯살 시절부터 얼마전까지도 줄곧 한 우물을 파며 <의사>가 되겠다고 했다. 어려서부터 많이 아팠던 경험 때문에 아픈사람을 도와주고 싶다는 거였다. 그런데 요즘은 이것저것 해보고 싶은게 많다며 수시로 변한다. 그와는 달리 이제 다섯살인 둘째는 수시로 꿈이 달라진다. 지난 6월 온나라가 월드컵으로 들썩일때는 박지성 같은 훌륭한 축구선수가 되겠다하고, 유치원에서 그림을 잘 그린다는 칭찬을 듣자 화가가 되겠다 하더니, 과학분야 책을 즐겨보는 형 옆에서 책을 보더니 이제는 과학자가 되보시겠단다. ^^

그런데 도대체 과학자가 뭔지는 알고 하는 얘기일까? 그래서 준비해준 책이 <역할놀이 스티커북-과학자가 될래요>였다. 아이가 워낙 스티커북을 좋아하기에 과학자라는 것을 딱딱하게 설명한 책보다 좋을것 같았다. 이 책의 장점은 스티커북이지만 붙이는게 끝나면 던져버리는 책이 아니라, 내용도 알차서 다시 읽어주어도 괜찮은 책이다.

일단 책의 중심 부분을 펼치면 스티커가 들어있는 부분이 세 장 나온다. 가운데 부분이 점선으로 되어있어 뜯어서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세심한 배려를 한 점도 마음에 든다.

얼마전 선물 받았던 유명한 캐릭터 스티커북은 책을 펼치고 넘기기 시작하자, 접착제가 약했는지 책이 한 장씩 뜯겨 낱장이 되는 사고로 울음바다가 되었었다. 사실 이렇게 중심을 스테플러로 찍어서 만든 책도 아이들이 다칠까봐 염려가 되기는 하지만, 그래도 낱장으로 뜯어져 아이를 실망시키지는 않겠지라는 생각이다.

책을 보자마자 아이는 신이난다. 한글을 아직 모르기에 엄마가 옆에서 읽어주며 스티커를 붙여나갔다. 스티커를 붙이면서 과학자가 되기위해 갖추어야할 마음가짐, 필요한 도구도 알아보고, 세계를 변화시킨 훌륭한 과학자들도 만나본다. 관찰일기에 스티커를 붙이면서 알에서 올챙이가 태어나 개구리가 되기까지의 과정도 알아보고, 나비와 장수풍뎅이의 변태과정도 알아 볼 수 있다.

실험실에는 어떤 도구들이 있는지 붙이면서 읽어주는데, 얼마전 장난감 가게에서 보았던 현미경에 유난히 관심이 많다. 현미경을 통해서 바라본 세상에 놀라는 눈치다.^^

우리의 일상을 편리하게 해준 발명왕들, 밤하늘의 별자리, 우주, 공룡, 남극과 북극, 미래의 도시 등 어린아이들의 수준에 맞는 예쁜 스티커와 그림들을 통해 여러가지 과학분야가 있다는 것도 알아 볼 수 있어 좋았다.

책장을 덮더니 책의 뒷면에 나와있는 <역할놀이 스티커북 시리즈> 그림을 발견했다. 책에 스티커를 붙이면서 엄마의 설명을 열심히 듣던 아이는 과학자가 꼭 되겠다더니, 곧바로 <축구선수가 될래요>를 사달란다. ㅜㅜ 이 시리즈는 소방관, 의사, 우주비행사, 요리사, 슈퍼스타, 축구선수, 발레리나, 경찰관, 과학자와 곧 나온다는 대통령까지 10권인데, 조만간 이 중에 몇 권은 우리집에 있게되지 않을까 싶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마녀고양이 2010-12-09 09: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스티커 활용한 책은, 아이들이 항상 좋아하는거 같아요.
그런데 스티커 한번 붙이고 나면 ㅠㅠ, 어쩌지를 못 하겠어요.
스티커 제자리로 책은 없을까?
아니면 밀봉 페이지, 1단계 스티커, 2단계 스티커.. 머 이런 책이요. 원츄!

같은하늘 2010-12-11 02:23   좋아요 0 | URL
요즘은 붙였다 떼었다 하는 스티커책도 있는데, 이것도 문제더라구요.
스티커가 발이 달렸는지 어딘가로 사라지고, 오래되면 잘 안 붙어요.ㅜㅜ
그래도 이 책은 내용이 있어서 스티커 붙이고도 볼 수 있어요.^^

꿈꾸는섬 2010-12-09 13:2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스티커북..우리 아이들도 참 좋아하는데 역할놀이라니 더 관심이 가요. 시리즈로 나오는군요.ㅎㅎ

같은하늘 2010-12-11 02:24   좋아요 0 | URL
모든 아이들이 열광하는 스티커북~~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