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번트 리더십
제임스 C. 헌터 지음, 김광수 옮김 / 시대의창 / 2002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봉사하는 리더쉽!
섬기는 리더십이라고 할 수 있는 서번트리더십은 그동안 스테디셀러로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다 미국의 경제전문 포춘지가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중 1/3이 서번트리더십에 기초했다는 발표로 선정되면서 가장 뜨고 있는 리더십유형이 되고 있다.

서번트리더십이 주목받고 있는 이유가 무엇일까?
회사와 가정에서 위기에 직면한 주인공이 삶의 전기를 찾기위해 리더십세미나에 참석, 새로운 리더십에 눈더가는 과정을 소설형식으로 소개했기 때문에 흥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이다.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 누구나 서로가 세상을 살아가면서 가치관이 다르고 사는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서로 부딛히게 되는 일이 많다. 또한 이상과 현실사이의 괴리때문에 자신과도 끊임없이 부딛히게 된다. 크든 적든 늘 집당의 문제에 부딛히고 직면해야 하는 리더는 그 빈도와 강도가 더 심하다.

이렇게 상대방에 대한 사랑과 포용력이 결여되어 살생하는 문제를 현명하게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을 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사랑하며 군림하거나 관리하는 대신에 봉사하고 헌심함으로 갈등의 뿌리를 해소하고 조화를 이루는 방법을 서번트리더쉽은 전달하고 있다.

우리의 전통적이고 통상적인 이념으로는 이 책에서 소개하는 서번트 리더십을 이해하고 실천하고 받아들이기는 힘들겠지만 내부적으로는 스스로를 낮추고 아랫사람의 말을 경청하여 직원들과의 신뢰구축과 고객의 욕구를 앞서서 파악하고 채워주며 외부적으로는 세상이 필요로 하는 것을 파악하고 그것을 충족시켜 오늘날 고객감동의 ㅅ비스 정신이라는 큰 흐름의 중심에 서는 리더가 되라라 다딤하며 노력하리라.

우연의 연속은 필연이 된다.
필연으로 인한 부산물의 소유여부는 "나" 에게 달렸다.
연속된 우연아닌 우연의 우연한 계기도 시몬의 인생반환점이 된 수도원의 리더십세미나!
여러분들도 함께 참석해 보지 않으시겠습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