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
스펜서 존슨 지음, 형선호 옮김 / 청림출판 / 2005년 10월
평점 :
절판


사람은 누구나 살아가면서 수없이 많은 선택을 해야만 한다.
그리고 어떻게 선택했느냐에 따라 그 사람의 인생은 달라진다. 내게 정말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고, 정보를 모아 선택의 폭을 넓히고, 미리 충분히 생각하는 가? 나는 나 자신에게 정직하고 내 직관을 믿으며 내가 더 좋은 것을 받을 자격이 있다고 믿으며 결정을 내리는 가?

 위 질문에 모두 그렇다고 말할 수 있다면 올바른 선택을 하고 있는 것이라고 저자는 말한다. 스펜서 존슨의 또다른 저서<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선물>처럼 이 책에 어려은 얘기는 없다. 심오하지도 않다. 누구나 응당 고개를 끄덕일 만한 상식적인 수준의 얘기다. 그러나 당연하게 느끼면서도 사실은 우리가 잊고 지냈고 간과했던 것들에 대해 알게 해주는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

결정을 한다는 것, 선택을 한다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님에도 그것을 어찌해야 할 지 몰라 많은 사람들이 혼란을 겪곤 한다. 나역시 마찬가지다 읽으면서 내가 그동안 제대로 하지 못했던 일들을 떠올리며 마음 한편이 불편했지만..... 꽤 도음이 된 책이다.
앞으로 업무에서의 결정에 있어서 개인적인 일을 결정하는 것 역시도 이책에서의 시스템을 이용해서 해보고 싶다. 처음엔 좀 어색하겠지만 차츰 나아지면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겠지 그러면 더 나은 삶은 살 수 있자 않을 까 하는 생각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 보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