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연히 TV에서 알게 된 그들의 삶이 힘겨워 보여 10년 넘게 후원금을 지원하고 있는 장애인단체가 있다. 몇년전엔 장기지원에 따른 고마움의 표시로 액자도 받았었다. 얼마전 한 여성으로부터 한통의 전화를 받았다. 장애인들이 협심하여 운영하고 있는 기업체에서 일하고 있다고 했고, 그들이 직접 생산한 물품중 일부를 구입해 달라는 간곡한 부탁의 전화였다. 

오래전부터 장애인단체에 후원금을 지원하고 있어서 또다시 지원하기가 쉽지 않다고 솔직히 얘기했더니 그들은 후원금을 받는 것이 아니라 장애인의 재활자립을 위해 그들의 기술로 직접 생산한 제품의 구입을 부탁한다는 것이 요지였다. 그녀의 말속에 진실이 담겨 있었고 요즘 경기가 어렵다보니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듯 하여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도록 작은 물품 하나를 구매해 주었다. 

그로부터 며칠후 구매한 알로에비누 세트와 함께 그녀가 손수 정성껏 쓴 편지가 함께 도착했다. 구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이 가득 담겨 있었고 그들의 진실성이 포함되어 있었다.

이번에 그녀를 통해 장애인들만으로 구성된 희망일터가 있다는 사실을 처음알게 되었고, 혹시라도 나와 같은 사람들이 있을 것 같아 그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까 하는 마음에 그녀가 직접 손으로 써서 보내온 편지의 내용과 회사소개에 대한 공문 및 홈페이지를 알리고자한다.

이 나라에서 장애인으로 살아간다는 것이 얼마나 힘든지 짐작이 가는 지라 스스로 물건을 생산,판매하면서 재활의 의지를 가지고 희망을 채워가고 있는 그들에게 알라디너분들의 많은 도움이 있기를 기대하며, 장애인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할수 있다는 희망으로 그들의 평생일터가 안정적인 기반 위에 성장하기를 기원해 본다.


ㅇ 회  사  명 : 희망일터(근로장애인기업)
ㅇ 주       소 : 경기도 광명시 광명동 754번지
ㅇ 전화번호 : 02-2681-6346(장혜선 간사)
ㅇ 홈페이지 :
www.gohandi.com  

~~~~~~~~~장혜선간사가 직접 쓴 편지내용소개~~~~~~~~~  

>> 접힌 부분 펼치기 >>
<< 펼친 부분 접기 <<

<<희망일터에서 동봉한 공문내용>>  

>> 접힌 부분 펼치기 >>

댓글(4)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순오기 2009-06-09 17:25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그러니까 판매하는 제품이 알로에 비누군요.
집에 있으면 어떻게 알았는지 도움을 요청하는 전화가 오더라고요.
힘이 되면 도와야지요.

전호인 2009-06-12 09:33   좋아요 0 | URL
알로애비누, 황토비누, 한방차, 붓통 등 기본적인 것만 생산을 한다고 합니다. 자립을 통해 재활하고 편견없는 사회구성원으로 살고 싶어하는 그분들에게 힘이 되어 주셨으면 합니다. 쌩유^*^

2009-06-10 13:36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09-06-12 09:36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