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만만 중학생 - 멋진 중학생이 되기 위한 비밀 노트 공부귀신 1
권영상.추현숙 지음, 토끼도둑 그림 / 처음주니어 / 2009년 2월
평점 :
절판


<자신만만 중학생>을 읽고 

박 근 표 

나는 이제 6학년 이다. 슬슬 중학교에 대한 두려움과 기대감이 한꺼번에 밀려오고 있다. 6학년의 1년은 참 빨리 지나간다고들 한다. 그래서 나도 좀 걱정되기 시작했다. 그나마 오빠가 중학생이라서 얘기를 들어서 괜찮지만은, 걱정되는 것은 마찬가지이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중학생이 되어서 어떻게 공부하는 건지, 계획은 어떻게 세워야 하는지 감을 잡아서 다행이다. 초등학교에서만 생활하다가 규칙도 많고 과목마다 선생님도 다른 중학교에 간다니 벌써부터 맘이 엄청 설렌다. 수업시간도 더 늘어나서 걱정이다. 각종 수행평가에 봉사활동에 초등학교랑 다른 게 많다. 또 중학교라는 또 다른 길로 이어주는 6학년의 겨울방학과 여름방학을 어떻게 보내야 하는 지도 알게 되었다.  

이 책대로만 한다면 중학교 생활은 문제가 없을 것 같아서 전보다는 많은 자신감을 얻었다.  또 나만의 공부법을 찾아서 열심히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걱정하고 있는 사춘기 이야기도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 앞으로 이 책에서 본 것만큼만 열심히 하면 새로운 중학교 생활에도 문제없고, 자신감 있게 생활 할 수 있을 것 같다. 또, 요즈음 다들 특목고, 특목고 하는데 특목고에 대해서도 모르고 있다가 알게 되어 좋았다. 

무엇보다도 성적에 대한 문제가 가장 컸는데 성적 분석표와 시험 준비 방법도 알게되어 정말 도움이 되었다. 앞으로 이 책의 제목처럼 나도 자신만만 중학생이 되기 위해 노력해야 겠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잎싹 2009-04-21 13: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중학생과 관련된 태그에 눈길이 갑니다.
자신감 백만배 좋은 리뷰제목이네요.
전 제목정하기가 늘 힘들던데...
제 서재방문 감사드려요.~~
추천하고 가요.

전호인 2009-04-24 10:15   좋아요 0 | URL
함축된 단어로 많은 뜻을 살리려다 보니 선택한 단어였습니다.
쉽지 않긴 하죠?ㅋㅋ
범석이가 중1이고 해람이가 초6이다보니 관심있게 읽고 느꼈나 봅니다.
^*^